상단여백
HOME HEALTH 의료기기
복지&헬스케어 전시회 센덱스 2013 부대행사 및 이벤트 진행
.노인복지 및 인권보호 관련 세미나를 비롯해 건강한 복지용구 산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 마련
.노인생애 체험 및 노인복지 공모작 및 장애인 근로자 문화제 입상 작품 등 전시될 특별관 운영

[1L]국내 최대 종합복지 산업전 ‘복지&헬스케어 전시회 센덱스(SENDEX) 2013’은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 및 관련업계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풍성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8월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KINTEX, 대표 이한철)에서 진행되며 베이비부머 세대와 보조기구 사용자들에게 유익한 설명회 및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다.

고령친화산업 관계자 대상으로 진행하는 다양한 정보 제공 설명회 
29일에는 양로시설위원회 및 양로시설장을 대상으로 한 ‘노인복지시설 인권보호 세미나’와 복지용구사업소장을 대상으로 한 ‘건강한 복지용구 산업 발전을 위한 간담회’ 등이 진행된다. 

30일에는 ‘치매특별등급 신설을 대비한 인지재활 프로그램 워크샵’을 시작으로 장기요양기관장 및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장기요양기관 경영전략 세미나’와 ‘장기요양 수급자 신체 기능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31일에는 ‘고령친화산업의 동향과 미래전망’을 주제로 강연과 질의응답이 사회복지사 및 실버산업전문가 포럼 회원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 및 특별관 운영
설명회 외에도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 및 특별관도 운영될 예정이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노인 이전의 세대가 노인이 된 후의 생활을 가상적으로 체험해보는 ‘노인생애 및 치매 체험관’이다. 관람객들이 자신의 노인생애를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노인의 생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증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하는 것이 주요 목적이다. 

행사 기간 중 ‘실버로봇 미래관’과 ‘고령친화우수제품 특별관’도 보건복지부 및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서 주최로 운영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노인의 날(10월2일)을 기념해 노인복지시설 사진 관련 공모작 및 전국 장애인 근로자 문화제에서 입상했던 작품을 전시하는 특별관도 운영된다. 또한 장애인 스포츠 시범 경기 및 특수 자전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존(Zone)을 포함해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부스 내에서는 장애인을 위한 보조기구 수리 및 세척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대행사 및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센덱스 2013 홈페이지(www.sendex.co.kr) 및 문의전화(031-810-8095)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emddaily  emddaily@emddaily.com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emddaily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