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디스캔, 출산후 체형관리,시작하는 시점과 방법이 중요

  • 입력 2013.10.21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 엄마 맞아?” 

[1L]출산을 끝내고 돌아온 여자 연예인들의 날씬한 몸매와 미모를 언급하는 단골 기사 제목이다. 외모가 중요한 연예인들의 경우 방송으로 다시 복귀하기 위해 출산 후에 더 많은 체형관리를 받는다. 하지만 일반인들의 경우 제대로 관리를 받지 못해 산후 비만이 오거나 올바른 관리 방법과 시점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나라의 경우, 예전부터 ‘산모는 무조건 잘 먹고 쉬기만 해야 한다’는 전통적인 개념과 영양 과잉 수준의 민간 산후조리 음식문화로 인해 산후 비만을 겪는 여성들이 많다. 한 예로 서구 여성의 출산 1년 후 체중 증가가 평균 1-1.5Kg인데 비해 우리나라 여성들의 출산 1년 후 체중 증가는 평균 5.2Kg를 넘어선다.

이와 함께 산후 체형관리를 진행하는 구체적인 방법과 시작 시점에 대해서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실제로 토탈 메디컬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디스캔’에서 산모들을 위한 체형 관리프로그램 ‘Mer[메:르]’에 참여 중인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산욕기에 대해 인지하고 계십니까?’라는 질문에 ‘인지하지 못한다’는 대답이 40%에 육박했다.

산욕기란 임신으로 인해 팽창됐던 자궁이 수축되고 생식기와 벌어졌던 모든 골반이 회복돼 임신 전의 상태로 돌아가는데 필요한 기간으로, 산후 6주에서 12주까지의 기간을 말한다. 산욕기 때 체계적으로 체형 관리를 잘 해야 출산 전의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로 돌아갈 수 있으며, 반대로 산욕기 관리를 소홀하게 되면 출산 후유증은 물론 극심한 산후 비만이 올 수 있다.

또한 산욕기를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 산욕기가 지나고 나서 뒤늦은 관리로 체형 관리가 어려워지거나, 산모의 신체에 맞지 않은 일방적인 체중 감량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진행해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되찾기 어렵다.

최근에는 산욕기에 맞춰 전문적으로 체형관리를 해주는 곳을 찾아 전문가의 상담을 받고 체계적으로 체형 관리를 받는 산모들이 늘어나고 있다. 메디스캔의 체형관리 서비스인 ‘Mer[메:르]’의 ‘메르 맘(Mer Mom)’ 프로그램은 대표적인 산모 전용 체형 관리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3D 정밀체형검사와 종합건강검진을 포함한 산모체험진단, 식단 관리와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산모 영양관리, 전신 및 부위별 체형마사지와 테라피, 초음파와 고주파 시술, 필라테스와 퍼스널 트레이닝을 제공하는 메디컬 운동치료와 도수교정치료와 슬링치료가 진행되는 재활관리 등 산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메디스캔의 박준균 대표원장은 “산모들의 경우 출산 시 체내 호르몬의 변화가 많고, 체형 변화 또한 크기 때문에 산후 체형관리도 계획없이 무작정 진행해선 안 된다. 출산으로 저하된 몸 상태를 과학적으로 체크하고 원인을 제거하는 체계적인 체형 관리를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메디스캔에 대하여
메디스캔은 ‘전문화, 다양화,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구성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디스캔’ 이라는 모토 아래 단순히 진료와 치료를 넘어, 건강과 휴식, 삶의 여유, 그리고 평생 건강관리를 모두 제공받을 수 있는 토탈 메디컬 헬스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강검진센터, 외래진료센터, 여성전문센터, 재활치료센터, 스포츠비만관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 센터마다 최첨단 의료장비와 프로그램을 갖추고 서비스 마인드와 전문성으로 차별화된 전문 의료진과 스탭들이 한 번의 내원으로 고객의 모든 건강정보를 스캔하여 1:1 맞춤 케어로 기획 관리 함으로써 다른 곳에서는 결코 경험할 수 없는 최상의 건강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메디스캔 만의 메디컬 체형관리센터인 ‘메르(Mer)’는 전문의로 구성된 전담팀이 고객 체형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최상의 체형관리를 위한 목적으로 다년간의 연구와 경험을 통해 구성한 체형관리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