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남권원자력의학원 '2013 QI 우수사례 발표회'

  • 입력 2013.12.03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감동을 목표로 끊임없이 개선하겠습니다”
 
[1L]□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12월 3일 본관 대강당에서 2013년도 QI(Quality Improvement, 의료질 향상 개선 활동)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      
  
 . 올해 QI 우수사례 발표회에는 업무개선, 고객만족 향상, 창의학습 및 매체제작 활동 등의 영역에서 총 6개 팀이 참가하였으며, QI 활동의 이행실태 결과를 ▲ 주제의 참신성 ▲ 팀원 활동성 ▲ 개선활동 실천 여부 등의 기준으로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 최우수상은 ‘다중검사 시 통합 정맥주사 적용을 통한 업무효율 및 비용절감 활동’을 주제로 외래간호과가 수상하였으며, 우수상은 ‘욕창예방 간호 활동을 통한 욕창 발생률 감소’를 주제로 간호부가, 장려상은 ‘간호사 인수인계 소요시간 단축활동’을 주제로 62병동에서 각각 수상하였다.

. 이외에도 2012년 우수 주제의 지속적인 관리 현황을 발표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소화기내시경실의 ‘대장내시경 장 청결 불량률 감소를 위한 질 향상활동’과, 중앙공급실의 ‘포장재별 적정 유효기간 개선활동’, 62병동의 ‘구두처방지침 수행률 향상 활동’ 등에 대한 성공적인 관리 현황이 발표돼 격려의 박수를 받았다.

.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이수용 원장은 “QI는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람이 없다. 직원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의료질 향상을 위해 힘쓰는 것인 만큼 그 의미와 효과는 더욱 값지며, 지속 가능한 활동을 통해 고객 만족 100% 달성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