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의 리딩 피부과 닥터 10명이 선정한 가장 선호하는 필러는?

2011-2012년 주요 적응증에 가장 선호하는 필러 “래디어스”

  • 입력 2014.01.22 10:20
  • 기자명 엠디데일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피부항노화연구회 (Korean Society for Anti-Aging Dermatology)는 국제피부과약물학회지(Journal of Drugs in Dermatology) 2014년 1월호를 통해 최신 필러 트랜드 및 그에 따른 필러 선택에 있어서 10명의 리딩 피부과 닥터를 대상으로 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결과에 따르면 래디어스는 2011년, 2012년에 팔자주름과 필러 융비술에 가장 선호된 필러 제품으로 선정되었고, 주요 선호 이유로는 높은 점탄성 (High visco-elasticity)과 긴 수명 (Longevity), 그리고 안전성(Safety)이 가장 큰 요소로 뽑혔다.

다크 써클에는 “에스텔리스 베이직”

다크 써클 시술에는 에스텔리스 베이직이 가장 선호되는 필러로 뽑혔다. 선호된 배경에는 손에 익은 필러, 즉 사용감이 좋고 그 부위에 적절한 점탄성 (Low visco-elasticity)을 가진 필러라는 것이 가장 큰 이유로 꼽혔다.

본 조사를 진행한 미인피부과 이수근 원장은 앞으로의 필러 트랜드에 대해 아래와 같이 예측했다.

“최근 필러 트랜드에 있어서 가장 뚜렷한 변화는 무엇인가요?”
코, 팔자 주름과 같이 개별 적응증에서 얼굴 전체적인 윤곽을 살리고, 입체적인 3D 페이스 라인을 실현 시켜주는데 가장 중요한 미드 페이스 (앞광대), 이마 적응증 시술이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 아시아인의 얼굴형은 서양인에 비해 넓고 평평하여 이를 개선하고자 최근 얼굴뼈 시술까지 성행하고 있지만 보다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위해 필러를 통한 시술이 보다 선호되고 있죠.

“작년에 이어 계속적으로 필러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데, 제품 선택시 가장 중요한 요건은 무엇인가요?”
다양한 제품에서 환자의 상태와 적응증을 고려한 적절한 제품 선택이 중요합니다. 보통 피부과 닥터들은 시술 건수가 많다보니 쓰다보면 손에 익고, 익숙한 제품과 기본적으로 안전성이 확립된 제품을 선호하게 되는데요. 끊임없는 연구와 변화하는 뷰티 트랜드에 맞는 시술을 위하여서는 계속적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경험치’가 중요해지는데 필러 시술에 있어서 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술자의 숙련도, 절대 빼놓을 수 없습니다. 
 
 “세계의 뷰티 트랜드에 있어서 한국의 영향력은 어느정도 되나요?”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에서도 한국 전용 제품 출시를 하고 있습니다. 필러 시술 또한 미주/유럽과 아시아쪽의 성향에 다소 차이가 있으나 전체적인 트랜드에 있어서는 한국이 가장 빠르게 변모되고 있고, 그 기술또한 최근 몇년사이 가장 선진화되었습니다. 한국은 앞으로도 아시아의 트랜드를 계속적으로 이끌 것으로 보입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