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상 최후의 낙원을 달리는 세이셸 에코마라톤대회

세이셸 국가 4대 이벤트! - 2월23일 (일) 세이셀 마헤섬 보발롱 해변

  • 입력 2014.01.22 13:45
  • 기자명 엠디데일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BBC방송이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천국’으로 꼽은 세이셸에서 제7회 세이셸 에코마라톤이 개최된다.

본 대회는 2008년 2월 정동창 주한 세이셸명예총영사가 국민들의 건강, 단합, 해외 관광객 유치, 국가 브랜드 이미지 고양 등의 목적으로 세이셸 정부에 제안하여 탄생한 대회이다.

제1회 세이셸 마라톤대회에 한국, 미국, 프랑스, 남아연방, 독일, 나이지리아 등 세계 13개 국가에서 참가한 89명과 세이셸 내국인 241명을 포함하여 세계 여러나라에서 모두 330명이 참가하였다.

해를 갈수록 참가자 수가 증가하여 오는 제7회 대회에는 세이셸 국내외에서 1,7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세이셸에코마라톤대회는 빅토리아 카니발 (International Carnaval de Victoria), 수비오스(SUBIOS Festival), 크레올문화페스티벌(Festival Kreol)행사와 함께 국가 4대 이벤트로 성장하였으며 국민들 사이에 인기가 높다. 

국제육상경기연맹으로부터 공인받은 대회로, 풀코스 마라톤과 하프마라톤, 10km 그리고, 5km 까지 다양한 코스가 있다. 2014년 2월 23일 오전7시 마헤섬 보발롱 해변에서 시작하는 대회에 모든 한국인 참가자에는 참가분야 별로 2만~9만원 상당의 참가비가 무료다. 신청 마감 기한은 2014년 1월 31일이다. 

기타 정보

 스포츠,문화 행사 뿐 아니라 보다 의미 있는 대회 참가를 위하여 세이셸 에코마라톤 조직위원회는 다양한 기부, 자선 행사를  실시한다. 마라톤과 갈라 디너 행사장에 설치된 모금함에 소정의 기부금을 헌납하거나, 세이셸 아이들을 위한 운동화를 가져오면 된다. 모금액 전액과 운동화는 세이셸 어린이 재단과 복지재단에 전달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조직위원회에서 참가비의 30%를 세이셸 수해복구 기금으로 기증한 바 있다.
 [제 7회 세이셸 에코마라톤 관련 정보]
날짜 & 시간: 2014년 2월 23일 (일) 오전 7시
장소 : Beau Vallon (보 발롱 해변)
스타트 & 피니쉬: Beau Vallon (보 발롱 해변)
종목 : 마라톤, 하프, 10km, 5km
홈페이지: www.seychelles-marathon.com
주최: 주한세이셸명예총영사관, 세이셸체육위원회
후원: 세이셸문화관광부, 인오션M&C, 버자야리조트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