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약계 원로 허 용 삼일제약 명예회장 별세

안과분야 개척자, 장학재단 설립 통해 사회공헌 활동

  • 입력 2014.08.11 11:29
  • 기자명 취재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약업계 원로이자 삼일제약 명예회장인 허 용(許 榕) 명예회장이 9일 오후 숙환으로 별세(향년89세)했다.

故 허 용 명예회장은 1925년 경기도 파주 출생으로 서울대 전신인 경성대학교를 졸업하고, 보건사회부 약정국장, 국립보건연구원 원장을 거쳐 1974년 삼일제약 대표이사에 취임했다.

故 허 용 명예회장은 삼일제약 대표이사 취임 이후 외국 선진 제약사와의 활발한 기술제휴를 통해 우수의약품을 국내에 공급했고 특히 불모지나 다름없던 국내 안과치료제분야에 전문화의 기치를 내걸고 안과치료제 분야를 개척해왔다.

또 사회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기 위하여 서송장학재단을 설립했으며 이를 통해 사회공헌활동도 활발히 진행해 왔다.

고 허 용 명예회장은 국민보건향상과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대통령 홍조 근정훈장, 대통령 국민훈장 목련장을 수훈했다. 현 제약협회의 전신인 대한약품공업협회 회장, 한국 구강보건협회 회장, 한국지체장애자협회 부회장 등도 역임했다.

유족으로는 부인 이기정씨, 아들 허 강 삼일제약 대표이사 회장, 허 안 좋은메딕스 대표이사 사장과 딸 허은희, 허은미, 손자 허승범 삼일제약 대표이사 부사장, 허준범 주느세콰인터내셔널 대표, 허종범, 허정문이 있다.

빈소는 연세대학교 신촌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특1호실이며 영결식은 8월 13일 오전 8시, 신촌세브란스병원 영결식장에서 회사장으로 치러진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