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회사법인 (주)두손애약초는 기존 제품군 리뉴얼 및 품질 관리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브랜드의 경쟁력을 향상시켜 내년에는 서울로 진출하여 소비자 접점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을 밝혔다.먼저 농업회사법인 (주)두손애약초가 전개하고 있는 브랜드‘발효에 발효를 더하다’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차 발효 공법을 통해 추출한 즙제품류를 내년 출시할 계획이다. 현재는 막바지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발효에 발효를 더하다’의 2차 발효 공법은 단순히 약초류를 추출하는 방식이 아닌, 미생물 유래 효소를 활용해 1차, 2차 등 두 번의
유축기 전문기업으로 국내외에서 입지를 다져온 (주)유진메디케어가 이달 말 UV LED 소독기를 출시했다.1999년 설립된 (주)유진메디케어가 전개하고 있는 대표 브랜드는 스펙트라로 원활한 모유 수유를 위한 유축기, 젖병소독기를 비롯해, PA젖병, PPSU 젖병, PP 젖병, 젖꼭지, 모유저장팩, 보틀워머 등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이달 말 출시한 스펙트라 UV-LED 소독기는 총 9개의 UV-LED를 적용해 보다 꼼꼼한 살균 소독이 가능하다. 살균력을 높이고 사각지대를 없애고자 스펙트라가 오랜 연구와 시도 끝에 개발한 UV-L
UWB 레이더 기술연구개발회사 유메인이 UWB 레이더를 통해 일상 생활패턴을 분석해 이상 징후를 탐지할 수 있는 SYE 프로 버전과 SYE 홈 버전을 선보였다.업체 측은 UWB 방식으로 전파를 생활공간에 쏘고 되돌아오는 정보를 이용하여 주변 정보를 데이터화하는 방식으로 독거노인, 독거인 등을 비롯해 가정 중증환자의 이상 움직임이나 호흡을 감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UWB는 국제규약에 의해 사용하는 주파수 폭이 450㎒ 이상이며, 신호세기는 –41.3㏈m 이하인 통신주파수를 의미한다. 전파세기는 휴대전화의 700분의 1에서
‘조상님은 어차피 비대면, 코로나 걸리면 조상님 대면’최근 온라인상에서 유행하는 문구다. 이는 추석에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개인 방역을 지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을 예방하자는 취지다. 이처럼 코로나19 재확산 이후 언택트 추석에 관심이 몰려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오고 있다. 민족 대이동으로 인한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커지면서 이를 막기 위한 명절 기간 거리두기의 필요성이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언택트 콘서트, 비대면 채용, 언택트 워크숍 등이 등장한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화제를 얻은 문구 외에 추석
[엠디저널]이천에 새로 생긴 동네 마트경기도 이천시에는 꽤 규모가 있는, 그러나 지역 어디에나 있는 식자재마트가 오픈했다. 그 오픈의 시국은 코로나19로 전세계가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었다. 매장이라면 어디든 힘들어했었다. 이천에 위치한 제일식자재마트. 3000평 규모에 신설의 청결함이 존재한다. 일반 가정뿐 아니라 식당과 소매 상인들도 이용할 법한 마트이다.부평 본점을 중심으로 한 변화젊은 사장이 운영하는 이 마트 브랜드는 주저앉지 않았다. 비대면으로 장을 볼 수 있는 동네배송 체계를 빠르게 구축한 것이다. 대형마트에는 익히 존재하
쿠팡은 다음달 5일까지 가을맞이 리빙페어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쿠팡은 리빙 관련 2만6000여 종의 상품을 ▲가구/수납 ▲생활용품 ▲침구/홈데코 3개의 테마, 15개 카테고리로 꾸몄다. 특히 계절이 바뀌면서 자주 찾는 행거, 리빙박스 등 수납/정리 상품이나 먼지제거 클리너 등의 청소용품 등은 상품별로 세분화해 페이지를 구성했다. 스카치브라이트, 샤바스, 필립스 등 21개 홈 리빙 브랜드를 모아 ‘브랜드관’을 구성했다.또, 페어 행사 기간 2주간 각 주차별로 8개 상품을 선정해 할인가에 선보이는 ‘기간 한정 특가’ 행사를 함께
이달 23일부터 편의점 GS25에서 킥보드 배터리 충전 및 주차 스테이션 서비스를 개시했다.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마이크로 모빌리티 공유 플랫폼 ‘고고씽’과 손잡고 이달 23일부터 전동 킥보드배터리 충전 스테이션과 주차 스테이션을 운영한다.점포 내부에 설치한 배터리 충전 스테이션을 통해 킥보드 배터리를 충전 할 수 있다. 우선 배터리 충전 업무는 ‘고고씽’에서 자체 모집한 일반인 써포터즈 그룹 ‘고고씽 슈퍼 히어로즈’가 해당 작업을 진행한다. 향후, 충전이 필요한 배터리를 일반 이용자가 직접 충전 등 작업을 통해 수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일정액을 내면 상품이나 서비스를 주기적으로 제공받는 이른바 ‘구독소비’가 급증하고 있다. 정수기 등으로 대표되던 ‘렌탈 서비스’가 이제 온열건강기기, 펫드라이룸 등 다양한 품목으로 확대되면서 전성기를 맞고 있다.G마켓이 최근 5년 간 렌탈 서비스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올 들어(1/1-9/16) 거래된 렌탈 서비스가 5년 전인 2014년 동기간 대비 5배 이상(448%) 급증했다. 지난해 동기와 비교해도 39%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인기 품목으로 안마의자 판매량이 올 들어, 작년 동기 대비 435% 급
쿠팡은 쿠팡과 함께하는 미니기업을 분석한 ‘2019 쿠팡 미니기업 성장 리포트-쿠팡과 함께하는 작지만 강한기업들’을 발행 했다고 19일 밝혔다.많은 기업들이 파트너사와 상생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지만, 실제 기업과 파트너사가 서로에게 미치는 영향과 가치를 심도 깊게 분석한 사례는 국내 기업 중 쿠팡이 처음이다. 특히 중소기업보다도 규모가 작은 연 매출 30억 원 이하의 소기업/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분석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리포트 조사 대상인 ‘미니기업’은 쿠팡에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파트너사 중 연 매출 30
현미가 몸에 좋다는 것은 누구든 알고 있다. TV나 신문에서는 현미 섭취의 중요성을 자주 이야기하지만, 보관 및 식감의 불편함으로 인하여 현미 섭취가 쉬운 일만은 아니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변비와 노화예방 등의 효능이 있는 현미는 체중감량이나 건강식으로 자주 언급된다. 우리가 현미를 섭취하는데 있어 유의할 점과 현미를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현미는 벼에서 왕겨를 제거한 것을 말하며, 현미에서 미강(쌀겨)과 배아(쌀눈)를 제거하고 배유만을 남겨둔 것을 백미라고 한다. 즉 현미는 우리 건강에 좋은 미강과 쌀눈이 있어 건
베트남음식 전성시대다. 그 중에서도 베트남쌀국수는 대중화 된지 오래되어 이제 누구나 즐겨 찾는 메뉴가 되었고, 프랜차이즈 또한 많은 브랜드가 생겨났다. 하지만 치열한 메뉴개발을 거치지 않고 겉모양과 이름만 베트남쌀국수인 급조된 브랜드들이 생겨나면서 반짝 확산 이후 도태되는 브랜드들이 하나 둘씩 나타나고 가맹점의 피해로 이어지고 있다.배달전문 브랜드 또한 마찬가지다. 충분한 테스트와 고객의 반응을 통해 검증하지 않고 메뉴개발이 된 브랜드들은 가맹점 확장과 오픈수익에만 집중하다가 맛에 대한 소비자들의 외면이 지속되면서 잠깐 반짝하고 사
네트워크 업계의 혁명을 일으키고 종합 유통 플랫폼 기업 쏠렉(SOL:RX)이 지난 4월 27일 세종대학교 컨벤션 센터에서 약 1400명의 쏠리스트와 신규 고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년간의 성장을 자축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서는 출범 2년만에 약 3만명의 쏠리스트들이 모집되고, 누적매출 600억을 달성하며 프렌차이즈형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중인 쏠렉의 브랜드 스토리가 소개되다.또한 쏠렉의 화장품 브랜드 주디스리버(JUDITH LEIBER) 메이크업쇼를 비롯하여 쏠렉을 빛낸 사람들이란 주제로 다이아몬드 퍼레이드 및 건전한 나
(주)홍익푸드의 첫 번째 프랜차이즈 홍익궁중전통육개장은 2019년 2월에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지하1층 “푸드홀”로 입점하였다.이번 입점으로 신세계 강남점을 이용하는 많은 고객들에게 홍익궁중전통육개장은 국내 프랜차이즈에서 확고한 시장 점유률과 인지도를 보여주고 있다.또한 (주)홍익푸드 안철홍 대표이사의 “프랜차이즈 본사와 가맹점은 하나”라고 생각하는 굳은 의지와 신념을 바탕으로 2014년에 설립된 후 꾸준한 매출 상승과 전국 가맹점이 늘면서 전국에 많은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지만, 이번 신세계 강남점 입점으로 국내 육개장 브랜드로 당
매일 쓰는 수돗물은 과연 얼마나 안전할까. 수돗물 속에는 녹, 중금속, 잔류염소, 클로로폼 등 다양한 유해성분이 녹아 있어서 각종 피부염, 기관지염, 호흡기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다.그 중 “잔류염소”는 기체상태로 수돗물 속에 녹아있는 유해성분이다. 저 농도의 잔류염소는 인체에 무해하다고는 하지만 인체에 축적될 경우 각종 장기와 호흡기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유해물질이며 대부분의 정수처리시설에서 사용되고 있어 각 가정의 수돗물에 반드시 존재한다.잔류염소는 기체상태로 되어있어 눈에 보이지 않으며 수돗물을 끓였을 때 공기 중으로 증발
우리가 현재 살고 있는 시대는 모든 것이 급변하고 있으며, 특히 패션 시장은 매 시즌 빠르게 트렌드가 달라지고 있다.빠르게 돌아가는 세상 속에 우리들 또한 변화하고 발전해야 하며, 지금 이 시간에도 많은 현대여성들은 자기 자신의 모습을 가꾸고 스타일링 하고 있다.여성의류쇼핑몰 프롬리베는 매일 자신의 모습을 다르게 스타일링 하는 여성들에게 트렌디하고 모던한 무드의 데일리룩 아이템들을 높은 퀄리티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해 높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20대부터 30대까지 소화할 수 있도록 스타일리쉬하고 다양한 스타일링 팁을 제공하고 고
[엠디저널]고대구로병원 병리과 김한겸 교수의 현미경 사진 작품이 우정사업본부 기념우표로 제작됐다. 현미경 사진 작품이 우표로 제작된 것은 세계 최초이다.우정사업본부 기념우표는 매년 과학을 소재로 발행하고 있으며, 올해 2월에는 현미경이 보여주는 아름다운 세상을 우표에 담았다. 이번에 발행된 기념우표에는 김한겸 교수의 현미경 사진 두 작품이 실렸다. 흰 수염이 우아한 할아버지의 옆모습은 무릎 관절 연부 조직을 100배 확대한 것이다. 이 작품은 충청북도와 충북대학교 의과학연구센터, (재)오송바이오진흥재단이
[엠디저널] 필자가 한국, 미국, 유럽 생활을 통해 문화와 관련된 일들을 하다 보니 개인적으로 가까운 분들이 브랜드를 런칭하는 등의 일을 자연스럽게 접하게 되었다. 필자는 이러한 경험들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보고 배운 점이 많았고, 직접적으로 패션 비즈니스에 종사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패션 브랜드 런칭을 준비하는 분들이나 평소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에게 흥미로운 주제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칼럼을 쓰기 시작했다. ‘나만의 패션 브랜드 런칭하기’라는 쉽지 않은 주제이지만 어느 정도 브랜드를 시작하고 있거나 또는 경영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엠디저널]고무장갑 브랜드로 익히 알려진 주식회사 마미손에서 기존 SNS 공식 채널을 통해 예고한 3번의 콜라보레이션 중 그 젓번째 업체를 공개했다.마미손과의 첫번째 콜라보레이션 파트너 업체는 주식회사 키키케(KIKIKE)의 방치형 모바일 게임 '오늘부터지쟈스'이다. '오늘부터지쟈스'는 방치형 모바일 RPG 디팬스 게임으로, 유저들 피드백을 통해 게임성이 진보되고 있는 최근 주목 받는 모바일 인디게임이다. 최근 원스토어에서 12월 이달의 인디게임으로 선정되어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으며, 지난 16일 열린
[엠디저널] 지난 9일 대한민국 대표 고무장갑 브랜드 마미손이 공식 SNS를 통해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공지했다.11월 콜라보레이션 예고로 궁금증을 일으켰던 마미손은 SNS 이벤트를 통해 콜라보레이션 파트너 업종을 4가지로 압축했다. 이벤트는 콜라보레이션 업종을 맞추는 것으로 진행되며 선택지는 게임, 뮤직, 음식, 패션 총 4가지로 이뤄져 있다. 해당 이벤트는 댓글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16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7일이다.마미손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총 3번의 콜라보레이션이 진행될 예정임을 밝혀 화제
국내 화장품 및 바이오 전문기업 Onelinesun(이하 원라인썬)이 금년 하반기 헤어제품과 기능성화장품을 국내 온라인 유통업체를 통해 출시한다. 본 제품은 독일에서 좋은 반응을 얻은 제품을 중심으로 선보일 예정이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원라인썬은 구증구포 자연건조발효 흑삼을 이용해 화장품, 헤어, 식품, 음료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다각화해 건강 및 기능성 제품을 생산, 수출 및 국내유통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브랜드는 탈모방지용 춘하추동 샴푸&에센스, 독일 HSE24 홈쇼핑 GINZAI 브랜드 기초화장품 20종, 국내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