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高大의대 최혁 교수,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보건의료산업 발전과 증진 공로

  • 입력 2016.04.11 17:25
  • 기자명 엠디데일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측에서 두번째 최혁 고대의대 교수, 가운데 방문규 보건복지부 차관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의과학과 최혁 교수와 의료원 연구지원팀 이인영 부팀장이 최근 대한민국 보건의료산업 발전과 증진에 기여한 공고를 인정받아 정부포상 유공자로 선정됐다.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 의과학과 최혁 교수는 보건복지부의 의료기기신뢰성기반구축사업 수행, 식품의약품안전처 안전평가원 국제협력팀 사후관리팀 부팀장 활동 등으로 의료기기 국제화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청의 중소기업융합지원센터 지정사업을 수행하며, 국내 중소 의료기기 기업들의 의료 융복합 기술개발 사업화 기반 조성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한 이인영 부팀장은 의과대학 및 산하병원의 의료기술 이전 및 사업화, 융복합연구활성화, 안암병원과 구로병원의 연구중심병원 도약을 위한 행정 및 연구지원을 비롯해 H+TLO협의체 지식재산분과장 활동, 바이오코리아의 성공적 개최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한편 고대의료원은 의료산업화 프로젝트인 KU-MAGIC(Medical Applied R&D Global Initiative Center)을 주도하며, 의료, 연구, 개발, 글로벌 네트워킹, 국책과제 수행, 사업화를 위한 글로벌 바이오 메디컬 센터 플랫폼을 구축해 대한민국의 보건의료산업을 선도할 거시적인 계획을 세우고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