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문덕 가천대 길병원 행정원장 BRC(주) 대표이사 취임

  • 입력 2016.05.02 11:04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문덕(63) 가천대 길병원 행정원장이 5월 1일자로 BRC(주)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신임 한 대표이사는 2014년 가천대 길병원 행정원장으로 부임하기 전까지 국민건강보험공단 급여상임이사 등 20여 년간 보건복지부 산하 공직자로 재직하며 보건,복지 분야에서 20여 년간 전문 경력을 쌓아온 전문가다. 

참여복지홍보사업단 홍보팀장, 보건복지부 질병정책과장, 생명과학단지팀장, 노인정책과장 등을 거쳤으며, 2009년에는 정부 공기업 선진화 방안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국립중앙의료원설립추진단장을 맡아 국립의료원을 국립중앙의료원으로 전환 발족시키는데 기여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재임 기간에는 비상경영 선포 등을 통해 재정위기 극복을 견인했고, 효율적 인력 운영을 통해 조직 안정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정책 결정에 있어 수평적 의사결정 구조를 중요시해 구성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왔다.

한 대표이사는 가천대 길병원 행정원장으로 2년 여간 재직하며 병원 조직관리 및 비전, 경영 등에 대한 업무를 성실히 수행해왔다.

BRC ‘바이오 리서치 콤플렉스’의 영문 약자로, 생명 의료 분야에 특화된 연구 및 상업화 역량,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바이오 클러스터다. 길의료재단이 인천도시개발공사, IBM 등과 함께 출자해 2009년 설립한 회사다. 송도 국제도시 5공구에 지식산업센터, 연구복합단지, 업무?상업시설을 개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