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핵심만 콕콕, 스마트한 엄마가 되기 위해 알아야 할 영양 관리 팁"

우리 아이 활력 충전해 줄 영양소는?

  • 입력 2016.05.02 11:13
  • 기자명 취재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한 아들을 키우는 워킹맘 김현주(39?서울시 송파구)씨는 요즘 새로운 고민이 많다. 전 보다 빨라진 등교 시간에 아이가 아침마다 깨워도 잘 일어나지 못하고, 일어나면 부랴부랴 학교에 가느라 아침 밥도 억지로 먹이지 않으면 거의 먹지 않고 나가는 경우가 다반사이다 보니 매일이 전쟁이기 때문. 이럴 때면 아이가 단체 학교 생활 속 하루를 잘 버틸 수 있을 지 마음이 편치 않다. 한참 커야 할 시기의 아이들은 영양 관리가 소홀해지면, 체력은 물론 전반적인 건강 상태도 함께 안 좋아 질 수 밖에 없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그간 떨어진 아이의 체력과 활력 지수를 충전해 줄 핵심 영양소를 알아보자.
 
성장기 아이를 위한 핵심 영양소 ‘DHA’ 
성장기 아이들은 영양 관리가 곧 건강 관리이자 체력 관리다. 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이 시기의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대표적인 영양소로는 ‘DHA’를 꼽을 수 있다.

<건강정보> DHA는 두뇌와 망막의 중요한 구성성분으로 오메가-3(EPA/DHA)가 풍부하게 함유된 식품 섭취를 통해 보충할 수 있다. 오메가-3는 DHA와 EPA를 지칭하는데 이는 간에서 중성지방의 합성을 방해하여 혈액 중 건강한 중성지방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 건강증진 및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 등 푸른 생선을 포함해 요즘 식품업계의 새로운 대세로 주목 받고 있는 연어에도 DHA와 EPA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 또한 호두에도 DHA 전구체(前驅體)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 ‘베타카로틴’ 
아이의 건강 관리에 있어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눈’ 건강이다. 요즘 아이들은 학교와 학원에서는 각종 교과서와 책을 읽고, 집에서는 잠들기 전까지도 스마트폰, 컴퓨터, TV를 달고 산다. 눈 건강이 걱정되는 아이들에게는 ‘베타카로틴’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다.

<건강정보> 베타카로틴은 눈의 간상세포에서 물체를 볼 수 있게 해주는 색소를 합성하는데 관여하여 눈에 영양을 공급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와 점막을 형성하고 기능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원료 중에는 두나리엘라 등의 식용조류 및 토마토, 당근, 고추, 호박과 같은 녹황색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
 
바쁜 우리 아이를 위한 영양소 보충 팁 
요즘 어른보다 바쁘다는 아이들이 학교와 학원 등 일상 속에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시간이 부족하다면, 또 매일 다양한 식단으로 챙겨주기 어렵다면, 꼭 필요한 영양소만 골라 넣어 먹기 편하게 만든 건강기능식품을 챙겨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제품정보> 어린이 오메가-3 시장 1위* 제품인 ’세노비스 키즈 츄어블 오메가-3’는 활발히 자라는 성장기 아이들이 놓쳐서는 안될 핵심 성분 DHA를 공급한다. 오메가-3(EPA/DHA)를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일일섭취권장량에 충분히 맞춰 하루 540mg에 꽉 채웠으며, 중금속 농축으로부터 안전한 30cm 이하의 소형 어류에서 추출하여 신뢰할 수 있는 피쉬 오일만을 사용해 원료까지 꼼꼼하게 따지는 엄마들의 걱정을 덜었다. 특히 해조류인 두나리엘라에서 추출한 베타카로틴 성분 1mg이 함께 함유되어 있어 장시간 독서 및 전자기기를 자주 사용하는 아이들의 눈 건강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다.

씹어서 톡! 터뜨리면 터지는 새콤한 오렌지 맛 캡슐로 오메가-3 특유의 비린내가 없고, 4가지 모양의 귀여운 바다동물 모양으로 억지로 쫓아다닐 필요 없이 아이들이 스스로 찾아 맛있고 즐겁게 섭취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