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도양의 프렌치 파라다이스, 레위니옹

  • 입력 2016.09.20 17:39
  • 기자명 이엠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위니옹! 필수 여행코스!
레위니옹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곳이 인도양 최고봉 (3,069m)과 주요 협곡(실라오스, 살라지, 마파트), 그리고 세계 5대 활화산으로 꼽히는 푸흐네즈 봉이다. 이들 협곡은 레위니옹의 최고봉인 네쥐 봉이 무너지면서 생성되었는데,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바위 암벽 아래 서로 다른 지형적, 풍광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실라오스 협곡 Cirque de Cilaos
실라오스는 2천5백~3천 미터 이상 급의 봉우리와 암벽 아래 1천2백 미터 고지 평원에 아늑한 마을을 이루고 있다. 온천수와 렌틸 콩, 와인, 그리고 수공예 자수로 유명한 곳이다. 트레킹과 하이킹, 계곡에서의 래프팅, 피크닉으로 실라오스의 구석구석을 돌아볼 수 있으며, 자동차로 모든 협곡을 둘러볼 수도 있다.

살라지 협곡 Cirque de Salazie
살라지는 레위니옹에서 가장 폭포가 많이 분포하고 있는 곳이다. 폭포와 계곡으로 인한 습기 때문에, 독특한 토종 열대 식물이 가장 많이 자라는 곳이기도 하다. 10여km에 걸쳐 수십 개의 폭포가 장관을 이루며, 그 중 가장 높은 폭포는 840m에 이른다.

마파트 협곡 Cirque de Mafate
다른 두 협곡과는 달리, 마파트는 차로 닿을 수 없고, 오직 도보 또는 헬리콥터로만 접근이 가능하다. 수많은 트레킹코스가 거미줄처럼 얽혀있는 레위니옹 중에서도, 마파트 협곡 트레킹은 최고로 꼽힌다.

푸흐네즈 봉 Piton de la Fournaise
세계 5대 활화산으로 꼽히는 푸흐네즈 봉(2,631m)은 평소에는 분출하지 않는 안전한 화산으로, 2년에 한 번씩 화산이 분출하는 장관을 볼 수 있다. 기생화산과 용암자국 등 화산 지형의 전형을 볼 수 있다. 화산 전망대 (2,300m 고지)까지는 차량으로 닿을 수 있으며, 정상까지는 왕복 7~8시간이 소요된다.

661가지, 레위니옹의 즐길거리
평균 2,500~3,000m의 산봉우리가 많은 레위니옹은 다이내믹한 스포츠 레저의 천국이다. 활화산 투어를 비롯하여 산악 트래킹, 암벽등반, 협곡 관광과 트래킹, 승마, 골프, 헬리콥터 투어, 다이빙과 서핑 등의 해양 스포츠까지 다채로운 레저를 즐길 수 있다. 무려 661개(하늘 7%, 해양 23%, 육지 70%)개의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할 수 있다.

레위니옹에서 골프를!
레위니옹에서는 연중 골프가 가능하며, 쾌적한 조건에서 붐비지 않고 즐길 수 있다. 서로 다른 매력과 장점을 가진 3개의 골프코스가 있다. 인도양 한복판의 스펙터클한 전망과 코스를 둘러싼 독특한 생태를 즐기면서 플레이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Bassin Bleu골프장]
레위니옹에서 가장 그린이 가장 좋은 18홀 골프장으로 산정 중턱에 위치하며 멀리 인도양의 푸른 바다와 스펙터클한 자연을 바라보면서 즐기는 샷은 호쾌하다. 매년 레위니옹 인터내셔널 오픈을 유치하는 곳이기도 하다. 클럽하우스내의 시설(레스토랑, 바, 수영장, 골프숍)이 아주 잘되어있다. 연습장에서는 초보에서부터 프로 수준까지 다양한 수준의 레슨을 매일 실시한다. 파노라믹뷰를 자랑하는 레스토랑은 골퍼뿐 아니라, 모두에게 오픈되어 있으며, 온수 수영장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레위니옹에서 가장 디럭스한 호텔로 꼽히는 럭스 리조트 및 Recif 호텔에서 셔틀 버스가 운영한다. 리조트에서 15분 정도 소요.
그린피 주중은 32유로, 주말 47유로. 10회 이용 시 470유로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bassinbleu.fr

[De Bourbon골프장]
생 루이 근처의 해안가에 위치한 18홀 클럽으로 레위니옹 사람들이 가장 즐겨 찾는 골프장이다. 6,276미터의 길이와 75헥타르의 면적에 걸쳐 코스가 펼쳐져 있다. 프랑스의 미셸 가용이 설계한 이 코스는 1991년 문을 열었다. 코스마다 주변에 인도양의 아름다운 꽃들이 멋진 풍광을 연출하며, 멀리 인도양 최고봉인 3,070m 네쥐 봉 산등성이의 스펙터클한 풍광이 멋지다. 평지에 위치하여 초보자들에게 인기가 있고, 페어웨이가 넓어 시원한 그린을 마주하며 플레이할 수 있다. 초보자도 즐길 수 있는 기초 코스 3홀이 별도로 마련되어있다. 클럽하우스 ‘Le Play Off’에 골프샵, 레스토랑 및 바, 수영장이 있으며, 3개의 테니스장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연습장도 시설이 잘 되어있다. 디럭스 팜 리조트 및 1급 수준의 리조트들과 연계되어있다.
그린피 주중 48유로, 주말 60유로, 10회 이용 시 440유로로 플레이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golf-bourbon.com

[Colorado 골프장]

수도 생드니에서 가장 가까운 골프장(30분 거리) 으로 해발 고도 800m이상에서 산악지형에서 인도양을 바라보면서 즐기는 샷은 영원히 잊지 못할 그것이다. 다만 9홀 퍼블릭으로 되어있다. 그린은 산악지형에 위치하여 경사가 있는 것이 특징이며, 그린은 도시와 인도양을 바라보고 있다. 총 4,800m의 코스 중 180m 정도 경사가 있으며, 면적은 32 헥타르이다. 특급 Bellepierre호텔 등과도 연계되어 있으며 15분 정도 소요된다. 클럽하우스에 골프숍, 바, 레스토랑을 운영한다.
그린피는 주중 32유로, 주말 42유로
보다 자세한 사항은 www.golfclubcolorado.f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