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간] 스타 셰프 최형진·정지선의 맛있는 중식 88 '차이나는 요리'

  • 입력 2017.09.01 11:57
  • 기자명 신영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작스레 친구가 찾아오거나 집들이처럼 손님 치를 일이 있을 때 또는 주말에 밥 해먹기 귀찮을 때 가장 먼저 중국요리를 떠올리고 주문한 경험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이다. 그만큼 친숙하지만, 정작 집에서 만들기는 어렵다는 생각을 종종 한다. 다양한 식재료와 조리법으로 쉽게 할 수 없다는 생각 때문에 중국요리는 배달해서 먹는 것이자 식당에서 먹는 것으로만 생각해 왔다. 하지만 중국요리도 쉽고 간단하게 집에서 해 먹을 수 있다면 어떨까?

이 책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한 중국요리 레시피를 담고 있다. 세계 3대로 요리 중 하나로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중국요리를 우리 입맛에 맞는 식재료와 조리법에 맞추어 재현하였다. 대한민국 중식을 이끌고 있는 차세대 대표 스타 셰프인 최형진, 정지선이 제안하는 간단하고 건강한, 그리고 맛까지 보장하는 중국요리를 제시하고 있다. 누구라도 ‘셰프의 맛’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도록,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제철 재료와 정확한 계량의 대표적인 중국요리 88가지 레서피로 중국요리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차이나는 요리'는 '냉장고를 부탁해', '쿡가대표', '중화대반점'에 출연하기도 한 차세대 중식 셰프가 소개하는 쉽고 간단한 가정식 중화요리 가이드다. 글로벌 브랜드 ‘피에프창’의 최형진 셰프와 중국 전통 유학파로, 묵묵히 자신의 요리 세계를 펼치고 있는 정지선 셰프가 소개하는 다채로운 중국요리는 많은 사람들의 눈과 혀를 사로잡을 만큼 매력적이다.

그동안 화려하고 역동적인 요리라는 인식 때문에 가정식과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편견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누구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우리가 그동안 경험했던 중국요리가 아닌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무한한 맛과 요리의 세계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차이나는 요리'는 총 6장으로 구성되었다. 1장은 중국요리 음식점에서 자주 접하던 짜사이 등의 중국식 반찬을 소개하였다. 2장, 3장, 4장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짜장, 짬뽕, 볶음밥, 탕수육 이외에 중국의 넓은 대륙만큼 다양한 재료와 소스를 이용한 덮밥과 볶음밥, 면요리와 일품요리를 소개하고 있다. 5장은 닭교기 양상추 쌈이나 교자 등의 중국식 안주요리를, 6장은 아이를 위한 딤섬과 완탕 등의 건강한 중식 간식을 소개한다.

또한 가정에서 쉽게 해먹을 수 있도록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와 소스를 활용한 레서피는 그동안의 중국요리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중국요리의 다양한 매력에 빠질 수 있게 도와 줄 것이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