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온돌치료 종주국의 명예, 우리가 지킨다!

생명존중의 가치 실현하는 기업, ㈜엠케이바이오

  • 입력 2018.10.18 10:12
  • 기자명 강지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엠케이 바이오 전경
(주)엠케이 바이오 전경

[엠디저널]대한민국이 세계에 자랑할 수 있는 최고의 유산을 꼽으라면 단연 ‘한글’과 ‘온돌’이다. 특히 온돌은 온열을 이용한 치료를 생활로 접목시켜 문화로 만들어 낸 지혜의 집약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온열치료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고대로부터 각종 질병치료의 근원적이고 효율적인 수단으로 인식되어 왔다. 특히 기원전 3,000년 전 이집트에서는 유방암을 치료하기 위해 온열치료를 시행했다는 기록도 있다. 온열치료의 방법은 각 나라마다 차이를 보이지만 대한민국만큼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기록을 가진 곳은 없다.

하지만 현재 대한민국 온열치료의 현 주소는 그에 미치지 못한다.
“대한민국은 가히 온돌치료의 종주국이지만 그에 대한 연구는 외국을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또한 외국의 논문과 자료로 연구를 하는 모습이 안타까웠습니다. ㈜엠케이바이오는 대한민국이 온돌치료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대한온열의학회는 물론 많은 의료인들을 지원함으로써 온돌치료 종주국의 명예를 지켜갈 것입니다”

(주)엠케이 바이오 안은표 회장
(주)엠케이 바이오 안은표 회장

㈜엠케이바이오 안은표 회장은 세계 최고의 제품 개발에 힘쓰는 것은 물론 의료인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온돌치료의 종주국으로, 그 명예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한다. 
이에 MD 저널은 생명존중의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 ㈜엠케이바이오의 안은표 회장을 통해 온열치료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해 들었다. 

피로와 노화 잡는 원적외선 온열효과
원적외선의 대표적인 효과로는 일광욕의 예시를 들 수 있다. 이것은 원적외선이 피부에서부터 체내의 체액에 작용해 인체세포를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과 세포조직생성에 도움을 준다. 따라서 생체 내에 흡수된 원적외선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고 혈행을 좋게 하며, 효소의 생성을 부활시키고, 노화된 세포를 활성화시켜 노폐물 및 여분의 지방질 배설을 촉진하고, 노화의 원인인 유리지방산, 지방산에스텔, 콜레스테롤, 과잉염분, 뇨산의 생성을 억제해 건강과 젊음을 유지시킨다. 
한편 제9회 한일 원적외선 심포지엄에서 연세대학교 의료기기기술연구소 이명호 소장은 원적외선의 온열효과가 인체에 미치는 생리학적인 영향에 대한 연구 내용을 발표했다. 이 소장은 원적외선 온열발생장치를 이용해 원적외선이 인체에 미치는 생리학적인 영향을 실험 고찰한 결과 발생장치의 온도가 상승함에 따라 혈압은 모세혈관의 확장 및 땀의 발한작용과 염분배출로 인해 감소되고 안정화됨을 입증했다. 원적외선이 인체에 적용되면 체내 심층부의 온도를 상승시키고,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신진대사를 전체적으로 활성화시키고, 조직의 재생력 등을 향상시켜 피로회복, 건강증진, 불면증 및 스트레스 등 만성질환의 치료에 효과를 낸다. 
해당 연구에서는 인체 내의 생명활동을 나타내는 혈압 등 생체 파라미터를 측정해 원적외선 온열효과가 인체에 미치는 생리적 영향에 대해 고찰했다. 
㈜엠케이바이오는 이 연구를 통해 원적외선 온열치료기 ‘메디칸(MEDIKHAN)’을 개발했다. 또한 자사 내 직접적으로 원적외선을 체험할 수 있는 ‘황금방’을 마련했다. 

‘건강수면공학’으로 365일 건강 지켜주는 홈닥터 ‘메디칸’

'메디칸' 제품
'메디칸' 제품

메디칸의 장점 중 하나는 원적외선 온열기능과 동시에 음전위 기능을 함께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음전위 요법은 인체에 음전위를 부가해 생체 내에 완벽한 음이온 효과를 발생시키고, 체액, 세포, 신경 등 몸 전체에 좋은 영향을 공급해 병을 치료하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획기적인 요법이다. 세포막의 전기적 물질교류를 촉진시키며, 필요한 물질의 세포 내 반입과 노폐물을 세포 밖으로 배출시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세포의 기능을 점차 활성화 시킨다. 
외국에서는 음전위를 이용한 치료가 활발히 이용되고 있는데, 음전위 치료기는 발병 이후에는 물론 예방 차원으로 가정에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특히 음전위 치료기는 혈액 정화, 신경안정, 세포부활, 저항력 증진 등 질병 예방의 기본이 되는 자연치유의 원리를 부작용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음이온 및 음전위의 고급은 나트륨과 칼슘의 이온 함량을 증가시켜 산성화 되어 있는 체질을 약알칼리성으로 변화시켜 건강한 체질로 바꿔준다. 

㈜엠케이바이오가 개발한 신물질 ‘MK303’의 탁월한 효과 
㈜엠케이바이오의 제품이 탁월한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은 바로 MK303 때문이다. MK303은 ㈜엠케이바이오가 개발한 신물질(발명특허 제0298832호), 특수기법으로 제조한 바이오 세라믹에서 생체에 이로운 에너지만 추출해 합성시킨 소재로 원적외선 방사율 93%, 세균감소율 98%의 효과가 있다. 수십 종의 원적외선 물질 중 선별해 합성한 것으로 알고 있는 옥, 맥반석, 코발트, 황토 등 단일 광물질에서 발생하는 원적외선의 효과보다 훨씬 뛰어나며, 광물 독성제거로 인체에 해가 없다. 
또한 MK303은 신소재 광촉매다. 광촉매는 빛과 촉매의 합성어로 빛을 흡수하는 광화학반응을 통해 반응 시 그 속도를 향상해 산화환원반응을 촉진시키는 물질로 인체에 해가 없으며, 식생활과 관련된 응용은 물론 수용성이라 적용 범위가 넓다. 한 번 바르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지속적인 효과를 보인다. 광촉매 효과는 형광등에서 방사되는 300~400mm 대역의 파장 영역을 갖는 자원선을 이산화타이타늄(TiO2)이 코팅된 물체의 표면에 조사하면 산화환원반응 때문에 마치 36,000℃로 가열된 것과 같은 상태가 되어 환경호르몬 제거 및 모든 유기물이나 세균을 소각 분해하고, 각종 오염물질을 분해하며, 각종 악취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