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랄B의 AI 기능 칫솔, 칫솔질에 대한 최고의 코치 역할 해

  • 입력 2019.04.27 00:30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넥티드 칫솔과 구강건강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오랄B(Oral-B)가 MWC 2019에서 혁신적인 AI 칫솔인 지니어스 X(GENIUS X)를 선보이고 인텔리전트 구강·건강 관리를 통해 보다 건강하고 장수하는 사회를 만든다는 회사의 비전을 내놓았다.

오랄B는 정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소비자들의 일상적인 구강청결 유지를 보완해주고 건강을 보다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세상을 꿈꾸고 있다.

구강은 건강에의 가장 중요한 관문이고 칫솔은 그런 구강을 하루에 두 차례 드나든다. 오랄B의 미래 비전은 모든 인류가 집에서 일상적인 구강 관리를 통해 보다 건강하고 장수하는 사회를 만든다는 것이다. 스티븐 스콰이어(Stephen Squire) 오랄B 글로벌 브랜드 담당 이사는 “미래의 칫솔이 개인의 건강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해내고 치료를 필요로 할 경우 언제든지 개인의 개입 없이도 치과의사와 주치의에게 직접 연락을 취하는 세상을 상상해보라”고 말했다. 오랄B는 소비자들이 일상적인 구강건강 관리를 하는 동시에 집에서 직접 건강 모니터링을 하고 이를 통해 진단과 질병 예방을 위한 실시간 피드백을 가능케 하는 미래를 꿈꾸고 있다. 스콰이어는 또한 “우리가 내놓은 바이오메트릭 건강추적 개념은 소비자들의 구강·신체 건강 향상을 위해 만들어진 360도 전방위 건강 플랫폼이다. 물론 이는 아직까지 완성품이 아니다. 이는 치과의사들과 사외 연구진, 오랄B 사내 과학자들이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비전이다. 이들은 공동으로 힘을 합쳐 커넥티드 구강건강 기기를 통한 무한한 기회를 탐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랄B는 회사의 비전을 성취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금년에 오랄B는 AI 기능이 들어간 인텔리전트 구강관리 신제품 지니어스 X(GENIUS X)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지금까지 회사가 개발한 신제품 가운데 최고로 첨단의 제품이다. 치과의사들을 대상으로 개발된 이 제품은 지금까지 상상도 하지 못했던 일을 해낼 수 있다. 즉 이는 수 천명에 달하는 칫솔 사용자들의 칫솔질 패턴 데이터를 분석하여 개인들에게 가장 이상적인 칫솔질 방식을 알려주는 것이다. 기기에 장착된 AI 기능은 소비자들이 입 속 어느 곳을 어떻게 닦는지를 정확하게 파악해내고 개인의 특성에 맞춘 피드백을 알려줘서 보다 나은 구강 청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치과의사들을 대상으로 한 오랄B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단순하고 사용하기 편리한 이노베이션일수록 그 유용성이 높다는 결과를 나타냈다. AI 기능을 갖춘 지니어스 X는 소비자들이 평소의 칫솔질 방식을 바꾸지 않고도 구강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는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더구나 이 기기는 소비자가 의식하지 않는 상태에서 작동이 된다. 이 제품은 수 천명에 달하는 사용자들의 칫솔질 방식 데이터를 수집하여 이로부터 통찰력을 얻는다는 점에서 매우 독특하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