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천대 길병원, 외국인환자 유치 유공자 표창

  • 입력 2019.12.24 15:18
  • 수정 2019.12.24 15:22
  • 기자명 진혜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외국인 환자 유치 기반 조성과 사후 관리 등 힘써 와 -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김양우)은 20일 인천시로부터 외국인환자 유치 유공 표창을 받았다.

최창휴 가천대 길병원 국제의료센터장은 이날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호텔에서 열린 ‘2019년 지역 특화의료기술 및 유치기반 강화사업 평가결과 워크숍’에 참석해 표창장을 받았다.

가천대 길병원은 2019년도 한해 동안 인천시 외국인 환자 유치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왔다.

인천시에서 양성하는 의료코디네이터 활용, 의료관광 컨시어지 서비스 참여, 외국인환자 사후관리 안심서비스 참여, 외국인환자 유치의료기관 선도기관 인증 및 유치기반 조성 사업 선정 등을 통해 가천대 길병원의 의료서비스 향상과 함께, 지역 의료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또 해외 파트너 발굴 및 관리를 위한 국내외 박람회 참석은 물론, 총 27회에 걸쳐 몽골, 카자흐스탄, 러시아 에이전시의 인천 방문시 팸투어(현장견학)를 진행하기도 했다.

가천대 길병원의 최근 5년간 외국인환자 유치 환자는 연평균 23%씩 지속 성장하고 있다.

최창휴 가천대 길병원 국제의료센터장은 “러시아, 중국, 몽골 등지에서 인천을 찾는 외국인 환자들이 늘고 있고, 특히 암 등 중증질환 치료 사례가 증가하는만큼, 환자들이 치료와 사후 관리에 만족을 느끼고, 나아가 인천의 위상을 높이는데 지속적으로 기여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