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사전 인터뷰 질의서 -

화이팅마취통증의학과의원

  • 입력 2022.08.25 14:44
  • 기자명 엠디저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 인터뷰는 대면 인터뷰로 아래 질문에 취재원이 답변하는 방식입니다. 기사는 시의성 있는 내용도 더합니다. 준비된 질문 이외에 원장님(혹은 인터뷰 권한자)께서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면 추가하시면 됩니다. 기사는 새로운 내용일수록 더욱 값진 기사가 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기사작성을 위해 현장 인터뷰 시 녹취합니다.

수신 : 화이팅마취통증의학과의원

내용 : 사전 인터뷰 질의서

 

- 아 래 -

 

1. 네트워크 병원이 유행이던 시절이 있었는데요, 3분 원장님이 ‘화이팅’이라는 브랜드로 네트워크 병원을 운영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아울러 타 네트워크와 비교하여 ‘화이팅’ 차별 점은 무엇 인가요?

2. 아직까지 일반인들에게 마취통증의학과라는 진료과목이 낯섭니다. 일반인이 알아듣기 쉽도록 마취통증의학과를 소개해 주시구요. 특별히 정형외과의 차이점을 말씀해 주세요.

3. 현재 귀 병원을 내방하는 환자들이 가장 많이 앓고 있는 질환은 무엇인가요? 또 연령대별로 앓고 있는 질병이 특정되어 있는 편인가요?

4.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 속에서의 통증을 호소하기도 합니다. 통증의 정의를 내려 주시구요. 통증 원인치료를 위해 조기 치료가 중요 할 듯 한데요. 어떠한 한 때(증상발견 시) 전문의를 찾아야 할까요?

5. 귀 병원의 맞춤식 통증완화 치료 프로그램을 소개해 주세요. 어떠한 사람들이 이용하면 효과가 클까요?

6. 허리, 목 등 관절 치료에 비수술적 치료요법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특별히, 척추/관절 치료의 경우 꼭 수술해야 하는 케이스는 어떤 것들이고, 비수술의 장점은 무엇인지 알기 쉽게 설명해주세요. 귀 병원만의 특별한 치료 과정이나 프로그램이 있다면 말씀해 주세요.

7. 귀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가장 큰 만족도를 보이는 시술 혹은 수술법은 무엇인가요?

8. 환자들의 원활한 치료를 위해 보유하고 있는 최신 의료장비와 정밀한 진단기기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9. 100세 시대를 맞이하면서 건강과 의료관련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고령사회를 앞두고, 병원의 역할과 기능도 변모를 이루어야 할 듯합니다. 귀 병원은 100세 시대를 맞아 지향하는 점이 무엇인지요?

10. 개원의로서 학술 및 저술 활동하기가 쉽지 않은 것으로 압니다. (시간, 병원 경영 등) 학술활동은 어떻게 하고 계신지요?

11. 이외 하고 싶으신 말씀이나 앞으로 병원의 확장계획이라던가 비전 등을 말씀해 주세요.

 

-끝-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