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능의학 영양요법 「폰트미네정」, 「폰트비정」

환자치료에 도움을 주는 기능의학 PONT(Per Oral Nutrition Therapy) Series 출시

  • 입력 2022.12.15 14:44
  • 기자명 엠디저널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디저널] 국내 의료계는 2000년도부터 비타민C수액, 아미노산 수액 등 IVNT요법과 건강기능식품을 통한 기능의학 진료가 활성화되기 시작되었으며 일부 기능의학에 관심이 있는 병의원에서 진료에 접목하기 시작했다.

마이어스 칵테일, 미네랄, 항산화제 등 주사제들이 출시되면서 비급여 시장이 확장하기 시작했고, 단순히 증상에 대한 치료뿐만 아니라 기능의학이 연구되고 그 결과 환자치료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하지만 비급여 주사제의 개발 및 허가의 문턱이 높아짐에 따라 제약회사들도 이에 맞추어 나가기에는 어려운 실정이다. 그럼에도 기능의학 영양요법은 현재까지도 다양한 치료방법 중 각광받고 있다. 기능의학 영양요법은 대부분 비급여가 주를 이루고 있으며 크게 IVNT와 건강기능식품으로 나눌 수 있다.

PONT (Per Oral Nutrition Therapy)는 경구제를 통한 기능의학적 영양요법으로써 건강기능식품을 대체할 수 있는 처방전용 제품이다.

질병의 원인 중 하나인 영양소 결핍을 근거로 접근하고 있으며, 각 영양소의 기능에 맞추어 다양한 질병에 보조치료 요법으로써 치료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중 하나이다.

국내 최초로 출시된 폰트미네정과 폰트비정에 대해 소개한다.

폰트미네정은 미네랄5주 성분을 경구제로 출시한 제품이다. 셀레늄,아연,망간,크롬,비타민C 성분으로 항산화와 면역증강에 초첨을 맞추어 어느 질병에도 처방하기 용이한 제품이다.

폰트비정은 비타민B군 B1,B6,B9,B12 4가지성분으로써 활성형비타민 원료로 체내흡수율을 높이고 최적의 배합비율로써 호모시스테인 조절과 당독소(AGEs)에 초첨을 맞추었다. 특히 당뇨, 고혈압, 고지혈 등 만성질환 환자에게 보조요법으로 처방하기에 좋은 의약품이다.

이번에 폰트미네정과 폰트비정을 출시 한 ㈜프리모 이종민 대표는 개원의들의 기능의학적 부분을 PONT제품들이 환자들의 치료에 도움을 줄것이라 확신했다. 앞으로 PONT의 성장과 수요는 늘어날 것이며, 다양한 새로운 제품들이 출시될 예정이다.

(주)프리모 이종민 대표 interview

1. PONT 라는 용어가 생소한데 소개를 부탁한다.

PONT(Per Oral Nutrition Therapy)는 미국, 유럽 등에서 Clinical medicine을 기초로 하여 환자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처방함으로써 더 효과적으로 치료의 범위를 확장시키고 있으며 환자들의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되고있습니다. 따라서 국내는 IVNT와 건강기능식품 이외에 보다 손쉽게 환자들에게 기능의학으로 다가 갈수있는 처방전용 Nutrition Therapy 요법이 필요하여 PONT 제품들을 출시하였습니다.

2. 폰트미네정과 폰트비정을 출시하게 된 경위는?

PONT요법은 환자의 근본적인 치료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IVNT 후 유지요법으로 기능의학 치료를 지속 할수있습니다. 그리하여 폰트미네정과 폰트비정 두가지 제품을 먼저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폰트미네정은 국내에서 10여년 동안 안전하게 처방되어온 미네랄5주 주사제의 필수미네랄 성분과 Vitamin C를 배합하여 구성하였고, 강력한 항산화제와 필수미네랄를 보급하기 위해 출시하였습니다.

폰트비정은 Vitamin B군 (B1,B6,B9,B12)을 활성형원료로 배합하여 당독소와 호모시스테인 조절에 특화하였고, 순환계 질환 및 만성질환 환자들에게 도움을 줄수 있는 제품입니다.

3, 앞으로 계획이 있다면…

제품의 이름마다 PONT라는 용어를 붙일 계획입니다. 아직 출시되진 않았지만 기능의학에 맞추어 앞으로 다양한 PONT Series를 계속 출시할 예정입니다. 병의원에 보다 나은 치료를 할수 있도록 ㈜프리모는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