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운전자보험 필수 팁, 운전자보험 비교사이트에서 필요 보장내용 알아보고 보험사별 인기순위 추천상품 비교해보고 가입하기

  • 입력 2023.02.16 12:49
  • 기자명 김영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운전자보험이라는 상품 종류에 대한 설명을 해보려 한다. 운전자보험이 왜 필요한가에 대한 내용부터 시작하여 어떤 보장을 가입자에게 제공해 줄 수 있는가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다. 아래의 내용들을 통해 운전자보험을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아직 이용하고 있지 않은 사람들도 한번 정도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좋을 듯싶다. 운전자보험이란 자동차보험과는 다르게 차량을 소유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의무적으로 이용할 필요가 없는 상품이기 때문이다.

의무적으로 가입할 필요가 없는 상품이기 때문에 추가적인 비용까지 내면서 자신에게 정말로 필요한가에 대해서 고민을 해볼 필요가 있다. 불필요한 상품을 가입하고 이용하는 것은 경제적으로 손해만 입히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무작정 찾아 가입하고 이용하는 것보다는 비교사이트 (https://bohumstay.co.kr/jdriver/?ins_code=bohumbigyo)를 통해서 운전자보험 인기순위, 운전자보험 보장내용, 운전자보험 필요, 운전자보험 필수, db손해보험 운전자보험, 삼성화재 운전자보험, 현대 운전자보험, 롯데 운전자보험 보장내용, 메리츠 운전자보험 보장내용 등을 알아보는 것이 권장된다. 운전자보험을 이용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왜 필요한가에 대해서 목적을 설계해 보는 것이 우선된다. 교통사고라고 해서 100% 민사배상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러한 상황을 자주 접할 수 있는 환경에서 운전을 하는 상황이라면 운전자보험을 추가로 들어 두는 것이 추천된다. 예를 들어 보행자 보호의무가 강화가 되면서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어린이와 사고가 나면 처벌 수위가 매우 강력해졌다던가 기타 도로교통법이나 특정범죄가중처벌법 등이 강해지고 있다.

그러므로 학원차량 운전자 등 해당 환경에서 주행을 자주 한다면 추가해 두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점이다. 교통사고로 인하여 형사사건화가 되는 조건을 보면 12대 중과실을 위반하여 사고를 일으키게 된 경우나 사고가 났는데 인명사고가 6주 이상의 중상해로 크게 결과를 남기게 된 경우에 형사입건이 되고 과실 등은 상관하지 않는다. 그래서 그런 경우에 억울하게 처벌을 받아서 사회적으로 중대한 불이익을 받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운전자보험을 마련해 두는 것이다. 그러나 유의할 부분으로 형사사건화가 된 이유가 무면허운전이나 음주운전, 사고 후 미조치 및 도주 등의 이유로 인한 것이라면 운전자보험을 가입했을 에도 불구하고 보장을 받지 못하게 된다는 점은 유의해야 한다. 따라서 평소 법을 잘 지키면서 운전을 하되 정말 예상하지 못한 부분으로 인하여 입건이 된 경우 최악을 면하기 위해서 알아보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또한 운전자보험을 통해서 받을 수 있는 보장이 무엇인가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두고 이용해야 할 것이다. 형사입건이 되었을 때 사고를 일으키게 된 책임이 자신에게 있다고 판단이 된다면 형사합의를 하는 것이 신고하게 사고를 처리하거나 처벌 강도를 낮추기 위한 최선의 선택이다. 이 경우에 형사합의를 하기 위한 금전을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이라는 명목으로 지급하도록 하고 있다. 만약 억울하게 혐의를 쓰고 있는 상황이거나 구속되어 방어를 해야 하는 상황이 되어 버리게 된다면 변호사를 선임하여 법적으로 적극적으로 다퉈 보는 방법을 선택해야 할 것이다. 그럴 때 변호사를 선임하기 위한 비용이 적지 않게 들어갈 수 있으므로 이 또한 변호사선임비 보장을 받아서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

만약 이렇게 변호사를 선임하여 적극 다투었음에도 불구하고 법원으로 검사가 기소를 해야 한다고 판단을 하여 기소가 된 다음 판사도 죄를 인정하여 벌금형의 선고를 내려 확정판결이 될 수 있다. 그런 경우 나라에 벌금을 내야 하는데 이 또한 운전자상품의 보장을 받아서 한도 이내의 실비로 보장을 받아서 낼 수 있다. 민사사건이 되었을 때와 다르게 국가에 납부를 해야 하는 비용이다. 그리고 국가에 벌금을 냈다고 해서 모든 책임이 면제가 되는 것이 아니라 민사적으로도 상대방에게 배상을 해야 하니 이중삼중의 손해를 보게 되므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 삼성화재 운전자 상품 혹은 db손해 운전자보험 같은 운전자상품이 필요한 것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특약들을 추가하여 운전자보험을 구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의무적으로 가입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상품마다 보장이나 특약을 달리 구성하여 이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이 외에 추가적으로 살펴보아야 할 부분이나 상품별 비교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비교사이트 (https://bohumstay.co.kr/jdriver/?ins_code=bohumbigyo)를 통해 롯데 다이렉트 운전자보험, db 자동차 운전자보험, 삼성다이렉트 운전자보험, 메리츠화재 운전자보험 등을 알아보는 것이 권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