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퓨리움, "새로운 팬데믹 대응 '글로벌 인사이드 에어 센터' 구축

29일 퓨리움-중앙대-전자신문 MOU체결, 공기청정 세이프티 존 마련

  • 입력 2023.03.30 10:18
  • 기자명 김영학 대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AI K 방역의 선두 기업 퓨리움이 중앙대학교,전자신문사와 공동으로 국내 처음으로'글로벌 인사이드 에어 센터'(Global INSIDE Air Center)를 구축한다.

지난 29일 퓨리움·중앙대·전자신문사는 서울 동작구 흑석동 중앙대 본관에서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팬데믹 시대를 맞아 감염병 위기 상황에 사전 대응하기 위해 한 글로벌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대학병원을 비롯한 의료시설, 학교,보건소,정부기관,대형 작업장 등 사람 출입이 많은 국내외 일상 시설의 실내 공기 질 변화를 실시간 분석, 감염병 같은 위험 요인을 조기 발견하여 신종 호흡기 질환의 유행을 원천 차단할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다양한 연구와 시범사업을 통해 또 다른 팬데믹에 대한 선제적 대비·대응 방안을 마련하자는 것이 이번 협약의 핵심이다.

위드 코로나 시대에서 아직까지도 국민들이 지하철,버스,체육관은 물론 길거리에서도 마스크 쓰고 다니는 불안감이 최근 실내 공기 오염에 관한 국민들의 높은 인식은 물론 공기 청정뿐만 아니라 살균, 항균, 집진, 탈취 등 공기 오염방지에 대한 중요성을 반영하고 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글로벌 공기 데이터 연구환경 조성을 위한 '글로벌인사이드에어센터' 구축 5의 사회간접자본(SOC) 인프라 구축 개념 정립 의료, 정보기술(IT), 보안 등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협의체를 구성해 글로벌화 영역으로 활동 퓨리움의 사업 영역을 글로벌로 확대해 국내외 인프라 확보 및 공기 질 분석을 통해 경쟁력 강화 글로벌 학계 및 연구계와 기술·사업 협력 파트너 체결 공적개발원조(ODA) 및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을 통한 선도적 글로벌 확대 추진 등이다.

남호진 퓨리움 대표는 혁신적인 대한민국 정보통신기술(ICT)로 공기 관련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해 다가올 미지의 팬데믹을 위한 선제적 연구와 기술개발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박상규 중앙대 총장은 우수한 인력 양성과 인공지능(AI) 기술 발전을 통해 실내에서 더 안전하고 안심하게 숨을 쉬고 생활할 수 있는 미래 사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강병준 전자신문사 대표는 코로나19 이후 다가올 팬데믹은 이제 숨기고 통제하는 것이 아니라 데이터 기반으로 철저히 대비·대응해야 한다면서 우리의 우수한 기술로 세계가 더욱 안전해질 수 있는 길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 안심방역 게이트 퓨리움은 국민 누구나 일상 생활에서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의 실내 공기를 보다 안전하고 청정하게 만들어주는 최첨단 기기로 방역인공지능 모드와 방역게이트 모드 2가지 모드로 작동하여 살균·항균·청정·집진·탈취 등의 5가지 주요 기능을 하나의 제품으로 구현, 현재 전국 주요 공공기관, 병원,학교 등 900여곳에 납품하고 있다.

특히 최근 강남의 고급 산후조리원의 신생아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RSV) 감염과 관련 호흡기질환에 취약한 유아,노인,어린이 등의 집합 출입시설에 가장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K방역 장비로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아울러 최근에는 건강기능 생체모드 센서 전문업체들과 협업을 통해 새로운 바이탈 사인을 체크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중이다.

퓨리움의 스마트 안심방역 게이트

스마트 안심방역 게이트는 친환경 LED 살균기, 천연 피톤치드, 헤파필터 등을 통해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안전한 실내 환경을 만든다. 공기청정,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기술을 융복합해 24시간 감시 역할도 수행할 수 있다.

이용자가 없는 경우에는 대형 공기 청정기 역할을 수행해 위드 코로나 시대에도 환자와 보호자가 안심하고 병원을 방문할 수 있도록 만든다.

퓨리움의 워크스루형 스마트 안심 방역 시스템(PURIUM-10000P)은 옆면과 앞면 입구의 모니터를 통해 건강정보와 기기 정보는 물론 맞춤형으로 병원 진료 내용을 꾸밀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