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MD 의학 도서 (바디프로필 한 권으로 끝내기)

재활의학과 전문의가 전하는 바디프로필의 모든것!

  • 입력 2023.04.10 10:59
  • 기자명 조수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디저널]

바디프로필 한 권으로 끝내기

지은이: 오현승 / 출판사: 대한의학 / ISBN: 9791155902240

인체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트렌드에 따라 몇 년전부터 바디프로필 열기가 한창이다. 피트니스 관련자들뿐만 아니라 운동을 즐기는 일반인들은 물론, 운동에 전혀 관심 없는 사람들도 바디프로필에 관심이 뜨겁다.

하지만 바디프로필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운동, 식단 등에 대한 비전문적이고 비과학적인 정보들이 만연한 것이 현실이다. 정보가 홍수처럼 쏟아지는 인터넷 세상 속에서 올바른 정보를 선별하기가 더 어려운 것이다.

이에 의료인으로서, 운동을 즐겨하고 스포츠학을 공부했던 재활의학과 의사로서 정확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해야하는 책임을 가지고 바디프로필 한 권으로 끝내기라는 책을 집필하였다.

 

이 책은 두 개의 파트로 나누어져있다.

Part I. 바디프로필을 준비하자

첫 번째 파트에서는 바디프로필을 준비하기 위한 필요한 기초항목들에 대한 내용이다. 바디프로필을 위한 기본적인 벌크업과 커팅 방법, 필요한 장비, 헬스장 고르는 방법, 스튜디오 선정하기, 태닝, 제모 등에 설명하였다.

또한 어떠한 식단이 필요하고 어떻게 식단을 구성하는지, 또 운동에 대한 기본적인 원리와 어떠한 운동 구성법으로 바디프로필을 접근할건지 설명하였다.

Part II. 바디프로필을 촬영하자.

촬영 전 필요한, 헤어, 메이크업, 제모 등 예약하는 것과 촬영 전 수분 조절과 식단 조절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또한 바디프로필 당일에는 어떤 것을 준비해야하는지 설명하였다.

또 가장 중요한 바디프로필 촬영 후, 어떻게 관리를 해야할지 또 폭식 예방법 등에 대해서도 설명하였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