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4일 어린이 안전헌장 선포식 국회 의원회관 500여명 참석

어린이 안전 여야 구분없이 김기현,이재명 대표 나란히 참석

  • 입력 2023.05.04 16:45
  • 수정 2023.05.04 16:48
  • 기자명 김영학 대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는 안전하게,건강하게

54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국민의 힘 김기현 대표와 민주당 이재명 대표,교육부 장상윤 차관을 비롯 국회의원, 정부 부처, 어린이, NGO, 종교계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안전헌장 선포식을 가졌다.

 

 

<사진설명: 스마트방역 안전게이트를 통과하고 있는 김기현대표,이재명대표,참가 어린이들>

이날 행사에서 어린이들과 국회의원, 정부 부처, 종교계, NGO대표 등 '어린이 안전사고 제로화' 실천협약식을 체결하고 어린이, NGO, 종교계, 국회, 정부 대표 5인이 '어린이 안전헌장'을 선포했다.

이어 "교통사고 없는 세상서 살고 싶어요."를 외치는 어린이 호소문 낭독과 어린이 안전 법, 제도 강화방안 발표, 어린이 안전 퍼포먼스, 안전사고 제로운동 실천 수칙도 발표됐다.

국회어린이안전포럼 이상민 대표는 "최상의 보호를 받아야 할 어린이들이 매년 안전사고, 영유아 돌연사 증후군, 부모의 비관에 따른 자녀 타살, 아동학대 등으로 400여명씩 사망하고 있어 특단의 어린이 안전대책을 마련할 수 있는 어린이 안전 법, 제도 강화가 시급하다"고 말했다.

국회어린이안전포럼의 허 억 사무처장(가천대 교수, 어린이안전학교 대표)"어린이 안전헌장 선포를 계기로 교육부, 행안부 등 정부 부처에서 어린이 안전헌장 내용을 구체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한 예산확보 등 후속조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어린이 안전헌장 선포식은 최근 어린이 안전지대 스쿨존에서 잇따른 어린이 사고 소식이 이어지면서 그 어느 때보다도 어린이 안전이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는 여론이 확산되면서 국회 어린이 안전포럼(이상민,이영수 국회의원)을 비롯 한국보육진흥원(나성웅원장),한국교욱시설안전원(박구병이사장),한국초등교장협의회(한철수회장) 주최로 열렸다.

한편 스마트 안전방역게이트 퓨리움은 최근 어린이들에게 코로나 19 확산추세를 사전 차단하는 차원에서 국회 입구에 퓨리움을 설치하고, 참가 어린이들에게 닥터뉴스 김영학이경덕 시인의 쑥쑥,쑥뜯는 할머니다알리아꽃을 나눠줬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행정안전부,국토교통부,보건복지부가 후원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