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문 선수보다 더 마음을 사로잡았던 '평범한 사람들의 뜨거운 도전'

2023 맥스큐 머슬마니아 피트니스 코리아 챔피언십 성황리에 개최

  • 입력 2023.06.05 12:43
  • 기자명 최요심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디저널] 국내 최고의 피트니스 대회 머슬마니아가 5월 6일 토요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2023년 첫 대회의 화려한 막을 열었다. 국내 최고의 피트니스 매거진 맥스큐가 진행하는 이 행사는 숀리, 이원준, 유승옥, 낸시랭, 레이양, 최설화, 류세비, 이연화, 백성혜 등 수많은 스타를 배출한 유서깊은 행사다.

맥스큐는 2012년 창간된 국내 최고의 피트니스 매거진으로, 창간 11주년을 맞이해 지금까지 국내 최고의 피트니스 대회인 머슬마니아를 비롯해 국내 및 세계 피트니스 대회 수상자와 몸짱 변신에 성공한 셀럽, 그리고 군장병 및 간부들의 운동법과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등을 소개함으로써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2018년 10월 통계청 산하 한국지식재산보호원에서 매거진 카테고리에서는 유일하게 ‘한류 콘텐츠’로 선정되었으며, 정부 지원으로 미국에 <맥스큐> 상표권을 출원했고, 동시에 7년 연속 국방부 우수 정기간행물로 선정되어 대한민국 전군에 배포되고 있다.

또한 건강의 핵심인 운동과 적절한 식이요법, 그리고 그 구체적인 결과물을 소개함으로써 국민건강 증진에 힘쓰고 있는 중이다. 이 처럼 맥스큐는 운동과 인연이 없다고 생각하는 일반 국민들 스스로도, 운동과 식이요법이 먼 이야기가 아니라 자신들도 충분히 도 전하고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이해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2023 머슬마니아 대회는 ▴머슬마니아 클래식 ▴피지크 ▴피규어 ▴모델 ▴미즈비키니 ▴트랜스포메이션 등 총 6개 종목이 진행됐는데, 그동안 남성들만 참여 가능했던 피지크 종목에서는 올해부터 여성들도 참여 가능한 '우먼 피지크' 종목이 신설 돼 관심이 집중됐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눈길을 끈 것은 바로 '트랜스포메이션' 부문이었다. 작년 하반기부터 신설된 이 종목은, 아마추어 선수 위주의 다른 부문들과는 달리 일반인 위주로 진행되었는데, 자신의 바쁜 일상 속에서도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단을 통해 멋진 몸으로 탈 바꿈한 참가자들의 모습이 인상적인 부분이었다.

실제로 가족 대대로 치과병원을 운영중인 60대 치과의사, 과거 120kg에 달했던 스스로를 변화시키고 싶어 도전에 나선 20대 청년, 최연소 참가자인 15세 청소년의 멋진 모습은 대회를 지켜보는 관람객들 뿐 아니라 함께 경쟁하는 다른 선수들과 심사위원의 마 음까지 뜨겁게 울렸다.

물론 머슬마니아의 핵심인 머슬마니아 클래식, 그리고 하이라이 트인 미즈비키니 역시 참가자들의 무대 뒤 숨겨진 인고의 시간으 로 빚어낸 결실을 뽐냈다. 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각 종목별 노비스 종목을 진행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도록 문턱을 낮춘 것이 특징으로, 참여와 수상의 폭을 넓혀 치열한 경쟁과 함께 모두가 함께하는 피트니스 축제의 장으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 참고: 운동 경기자를 기술의 정도에 따라 노비스, 주니어(junior), 시니어(senior), 챔피언(champion)의 4등급으로 나누는데, 노비스 와 주니어는 초심 경기자를 의미한다.

머슬마니아 코리아의 김근범 프로모터는 "코로나 대확산 이후 머슬마니아의 성지인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3년만에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면서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고생해주신 참가 선수 분들을 비롯, 주말 대회장을 찾아준 관람객 여러분과 후원사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머슬마니아 측은 대회를 총평하며 "우리는 '넘버원'이 아닌, '온리원'을 추구 하는 세상을 꿈꾼다"라며 대회의 의미를 더했다.

전문적인 선수들의 강인하고 아름다운 육체, 그리고 어디서나 볼 수 있던 평범한 사람들의 열정과 끈기로 만들어낸 더 아름다운 몸까지, 스스로를 극복한 가장 아름다운 인간승리야 말로 머슬마니아가 모든 사람 들에게 전달하고 싶었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이라고 할 수 있었다.

이처럼 코로나 이후 만 3년 만에 머슬마니아의 성지인 건국대학교 새 천년관에서 진행된 '센트리얼필라테스와 함께하는 2023 맥스큐 머슬마니아 피트니스 코리아 챔피언십(이하 2023 머슬마니아 대회)'은 단백질 보충제 전문 기업 (주)스포맥스(대표이사 김근범) 주최/주관했다. 메인 후원사인 센트리얼필라테스를 비롯해 갤러리K, 디랙스, 이지 프로틴, 디블랙프로젝트, 닥터코아, 포워드, 짐80, 엘페라, 서비푸드, 서울호서예술실용전문학교, 에너지미트, 아시아모델페스티벌, 셀러비, 딥티즈, 테이크호텔, 머슬포스, 스켈리도, 실사박사, 럽베이글, 웨이블, 서브오브서울, 서클즈, 츄쿠츄, 굿즈코리아 등이 공동 후원했다.

한편 2023 머슬마니아 하반기 대회는 오는 9월 23일 토요일 광명 아 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