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경 좀 합시다. 경희의료원 후마니타스 암 병원 중앙 갤러리

  • 입력 2023.07.13 17:34
  • 기자명 이유리(더유리아트앤컬쳐(TUANC) 대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디저널]

더유리아트앤컬쳐(TUANC)주최 엠디저널, 미나비 후원으로 치유와 희망을 이야기하는 작가와의 시간 아트 콘서트가 2023년 6월 24일 경희 의료원 후마니타스 암 병원 6층 국제회의실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건축 도예작가 김현, 니들펠트 강은규 작가와 함께한 아트콘서트는 예술 작품을 통한 치유와 감동, 평범한 삶속에서 빚어내는 행복을 전하는 시간이었다.

더유리아트앤컬쳐(TUANC) 이유리 대표
김현 작가
김현 작가
강은규 작가
강은규 작가

5월 1일부터 3개월동안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그동안 COVID-19로 인한 뉴노멀 시대에 움추렸던 마음과 행동을 추스리고 의료계를 응원 MD 작품전 경희의료원 후마니타스 암병원 중앙갤러리 하기 위해 「도자 건축 예술」을 매개로 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다양한 군중들에게 편안함과 안정감을 주기 위해 150여 점의 작품으로 소속작가 김현, 니들펠트 강은규 작가의 작품이 전시되었다. 특히 이 작품들은 동화적인 모티브를 차용한 텍스트와 결합했고, 환자 관 람객 내면에 긍정의 힘이라는 씨앗을 심어준 의미가 내포되어 있다.

더유리아트앤컬쳐(TUANC)는 기존의 일반인 대상으로 한 예술품 전시 판매 외에 예술과 치유가 만나는 공간을 만들고 예술품이 줄 수 있는 심리적 안정과 예술품의 치유적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의료기관, 대학병원 등과 꾸준한 예술품 전시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경희의료원 후마니타스암병원은 12개 암 전문 진료과 및 클리닉, 동선제로의 원스톱 신환센터, 한의면역암센터, 치과진센료센터, 암치유센터로 구성되어 있고, 약 200병상의 암 환자 전용병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대내·외 기관과의 협력으로 공동임상연구 등을 실시하여 암환자의 삶의 질 극대화를 위한 치료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암으로 무너진 개인의 인간다움(Humanitas)의 회복을 위한 문화예술 치유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 고통 경감과 더불어 환자의 삶 그 자체의 회복을 지지하고 환자와 가족의 치료 과정이 포함된 모든 경험 여정을 함께한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