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visitation]치료의 신개념, 분자교정의학

병, 원인부터 치료한다, ‘NM 클리닉의원’

  • 입력 2010.02.01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L]현대인들은 일정하지 못한 생활습관에서 오는 영양의 불균형과 스트레스, 그리고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수많은 질병에 노출되어 있다. 또한 수많은 만성질병에 시달리며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만성질병에 대한 해답을 뚜렷하게 찾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며, 병원을 찾는다고 해도 증상이 호전되는 것은 그때뿐이다. 이러한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근본적인 치료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처럼 근본적인 치료를 필요로 하는 만성질병에 대한 해답은 과연 없는 것일까, NM클리닉의원 전용찬 대표원장은 ‘NO’라고 말한다. 그리고 전 원장이 자신 있게 제시하는 해답은 바로 ‘분자교정의학’, 다소 생소하게 들릴지는 모르지만, 외국에서는 이미 수십 년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그 효과를 인정받으며 자리매김을 해 나가고 있는 치료법이다.

전 원장은 “분자교정의학이란 인체에서 자연적으로 필요한 물질들을 최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질병을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다는 개념의 의학을 지칭합니다”라고 설명한다.

병의 원인부터 치료하는 새로운 개념의 치료법, 분자교정의학을 바탕으로 한 ‘NM 클리닉 의원’을 찾았다.


[2L]개인 질병 및 상태에 다른 맞춤형 처방

NM 클리닉이 위치한 곳은 경기도 이천시 창전동, 국내에서는 보기 드물게 분자교정의학을 전문으로 하는 곳이다. NM 역시 ‘NEO Medicine’의 뜻하는 말로 같은 맥락으로 보면 된다. 분자교정의학에 대해 전용찬 대표원장은 “분자교정의학 중 하나인 IVNT(Intravenous Nutritional Therapy)는 정맥 내 주사요법으로 각종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성분을 체내에 공급해 줌으로써 저하된 세포의 기능을 회복시켜 자연치유력을 향상시켜 주는 치료법입니다. 각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필요하고 다양한 성분을 혈관을 통해 공급함으로써 근본적인 치료를 할 수가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여러 원인에 의해 면역기능이 떨어진 경우 체내에 필요한 필수 비타민 등을 주입하여 세포기능을 즉각적으로 회복시켜 줍니다. 이러한 세포에 의해 면역기능을 높여주고 노화방지, 감기, 근육통, 비염 등을 예방하거나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방법입니다. 또한 정맥 내 주사요법은 기존의 제품화된 영양주사요법과는 다른 환자 개개인의 질병 및 상태에 따른 맞춤형 처방의 영양주사요법입니다”라고 설명한다. 다시 말해 질병의 증상을 다스리는 것이 아닌 그 근본적인 원인을 바로잡아 최상의 건강상태를 유지하도록 만든다는 것이다.

현재 NM 클리닉의원에서는 정맥영양치료실을 개설, 필수영양소인 미네랄을 질환에 따라 분자상태로 투여하고 있으며, 실제로 먹는 약에 비해 효과를 볼 수 있는 시기가 두 배 이상으로 빠르다고 전 원장은 설명한다. 분자교정의학은 이미 앞에서 설명한바와 같이 아직은 생소한 분야, 하지만 치료효과에 있어서 이미 성공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외국의 사례를 통해 전용찬 원장은 국내에서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자신하고 있다.


병원은 병원다워야 한다

“처음에 병원을 흰색으로 하겠다고 했을 때 주변에서 많은 반대를 했습니다. 흰색은 때를 많이 탄다나요. 하지만 병원의 기본은 위생이고 청결, 그리고 환자들이 만족하는 치료입니다. 그 다음에 서비스도 있고 인테리어도 있는 것입니다. 또 권위가 진정으로 환자를 위하는 마음으로 리드할 수 있는 자세도 필요합니다. 물론 그렇게 하려면 의사 스스로 환자에게 충분히 신뢰를 줄 수 있어야겠지요.”

‘병원은 병원다워야 한다는 것’, 그것이 전용찬 원장이 가지고 있는 병원에 대한 지론이다. 그러다보니 의사도 의사다워야 한다는 생각으로 새로운 방법이 나오면 며칠 밤을 새서라도 자기 것으로 만들어야 직성이 풀린다는 전 원장, 그런 성격 탓에 새벽 3시 이전에는 잠을 자본적이 없다고 한다. 그리고 이곳 NM 클리닉의원을 찾을 때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할 것이 바로 어느 병원에서도 볼 수 없는 방대한 양의 문진표다. 환자를 알기 위해서는 묻고 답하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한 전 원장이 직접 만든 약 6페이지 분량의 문진표는 ‘NM 클리닉의원’만의 자랑이 아닐 수 없다.

단순히 병의 증상이 아닌 그 근본적인 치료부터 최상의 건강까지 책임지는 곳, 그리고 기본부터 충실히 다져가는 당신의 건강지킴이, 이곳은 바로 ‘NM 클리닉 의원’이다.

☎ 문의전화 031-631-3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