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친환경 유러피안 채소 “바타비아, 버터헤드, 로메인” 메타그린의 “수경이를 부탁해”

  • 입력 2024.01.11 11:48
  • 수정 2024.01.11 11:49
  • 기자명 김영학 대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디저널] 

채소 사진_사진제공 아메리칸 트레이
채소 사진_사진제공 아메리칸 트레이

친환경 유러피안 채소(European Vegetables) 바타비아, 버터헤드, 로메인, 이지리프, 프릴아 이스 이름만 들어도 신선하다.

최근 친환경 수경재배로 인기를 끌고 있는 메타그린(대표 정운성)의 “수경이를 부탁해” 카피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메타그린의 유러피안 채소들은 미국 상류층이 즐겨먹는 유기농샐 러드의 원조, 아메리칸 트레이에 납품되고 있어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리의 건강 식단을 책임질 메타그린의 친환경 채소들에 대해서 알아본다.

바타비아, 버터헤드 로메인, 이지리프, 프릴 아이스는 유럽에서 유명한 채소로 알려져 있다. 이 채소들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으며, 어떤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까?

1. 바타비아(Batavia)

첫 번째, 눈 건강이다. 바타비아에 포함된 비타민 A는 시력 보호에 도움을 주고 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 을 준다.

두 번째, 면역 강화다. 바타비아에 함유된 비타민 C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여 감염 예방에 도움을 준다.

세 번째, 소화 개선이다, 바타비아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다.

 

2. 버터헤드(Butterhead), 로메인(Lettuce)

혈액 응고 예방: 버터헤드 로메인에 함유된 비타민 K는 혈액 응고를 돕고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면역 강화: 버터헤드 로메인에 함유된 비타민 A는 면역 체계를 강화 하여 감염 예방에 도움을 준다.

소화 개선: 버터헤드 로메인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다.

 

3. 이지리프(EasyLeaf), 프릴아이스(Frillice)

항산화 작용: 이지리프, 프릴 아이스에 함유된 비타민 C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혈액 응고 예방: 프릴 아이스에 함유된 비타민 K는 혈액 응고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혈액 순환을 돕는다.

소화 개선: 이지리프 프릴 아이스에 함유된 식이 섬유는 소화를 원활하게 하고 정상적인 대변 활동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들 채소들은 각각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눈 건강, 면역 강화, 혈액 응고 예방, 소화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러나 개별적인 효과를 보장하는 것은 아니기에, 이 채소들은 다양한 식재료와 함께 균형있는 식단에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건강 상태와 알레르기를 고려하여 섭취량과 조리 방법을 적절히 조절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바타비아, 버터헤드 로메인, 이지리프 프릴 아이스를 활용한 유명 메뉴

1. 그릴드 치킨 샐러드

재료: 바타비아, 버터헤드 로메인, 이지리프 프릴아이스, 그릴드 치킨, 체리 토마토, 양파, 드레싱(올리브 오일, 레몬 주스, 소금, 후추)

만드는 법: 바타비아, 버터헤드 로메인, 이지리프 프릴 아이스를 세척하여 적당한 크기로 썬 후 그릴드 치킨, 체리 토마토, 양파와 함께 그릇에 담는다. 드레싱 재료를 섞어 만든 소스를 샐러드 위에 뿌려 완성한다.

2. 샌드위치

재료: 바타비아, 버터헤드 로메인, 이지리프 프릴아이스, 토마토, 양파, 햄 또는 치즈, 빵, 마요네즈

만드는 법: 빵 한 조각 위에 마요네즈를 발라 바타비아, 버터헤드 로메인, 이지리프 프릴, 토마토, 양파, 햄 또는 치즈 순서대로 올린다. 다른 빵 조각으로 덮어 전체적으로 압착해 샌드위치를 완성 한다.

 

3. 그린 샐러드

재료: 바타비아, 버터헤드 로메인, 이지리프 프릴아이스, 삶은 계란, 오이, 당근, 올리브, 크루톤, 드레싱(올리브 오일, 식초, 간장, 꿀, 소금, 후추)

만드는 법: 바타비아, 버터헤드 로메인, 이지리프 프릴아이스를 세척하여 적당한 크기로 썬 후 그릇에 담는다. 삶은 계란, 오이, 당근, 올리브를 썰어 함께 올리고 크루톤을 곁들인다. 드레싱 재료를 섞어 만든 소스를 샐러드 위에 뿌려 완성한다.

 

국내 최대 담수경 스마트 팜 메타그린(META GREEN)

메타그린은 ▲첫째: 신선 식품 OK ▲둘째: 건강 식단 OK ▲셋째: 효도 선물 OK를 캐치프레즈로 친환경 수경재배 유러피안 채소 이지리프, 프릴아이스, 이자벨, 오크 등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채소를 선보이고 있다.

메타그린은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담수경 스마트팜 브랜드로 허브 팩토리와 하이드로포닉 및 LED 수경 재배 기술로 친환경 유러피안 채소를 재배하여 공급하고 있다.

허브 팩토리, M1팜, M2팜, M3팜 등 모두 4개의 농장은 철저한 책임운영제를 도입하여 육묘부터 정식 재배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허브 팩토리는 총 50일, 하우스 팜은 총 76일에 한번 수확할 수 있어 경제적인 프로세스로 손꼽힌다. 무엇보다 메타그린의 가장 큰 장점은 무농약 수경 재배 – 장기간 신선도 유지 – 신속하고 안전한 배송이며 농업경영체 등록 확인서를 보유한 기업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점이다.

메타그린은 부가서비스로 ▲스마트팜 수경 재배 컨설팅 ▲기계 및 장비 설비 등 하드웨어 컨설팅 ▲지하철, 폐교 건물지하층 리뉴얼을 통한 맞춤형 융합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주문은 ㈜ 메타그린 02-6409-5000, 네이버 메타그린 수경이 검색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