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6일,한국능률협회컨설팅, 이유엔(주) 메디통과 병원컨설팅 업무협약

오철세 KMAC 상무, 조수민 메디통 대표 등 주요 관계자 참석

  • 입력 2024.01.18 14:43
  • 기자명 엠디저널 김영학 대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대표이사 한수희, 이하 KMAC)16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KMAC 본사에서 이유엔() 메디통(대표이사 조수민, 이하 메디통)병원 컨설팅 확대 및 시스템 구축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오철세 KMAC 상무, 조수민 메디통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은 이날 체결식에서 양사가 보유한 각 사업 영역의 전문성과 네트워크 공유를 약속했다. KMAC는 메디통의 헬스케어 시스템 구축을 돕는 동시에 병원 및 헬스케어 분야 컨설팅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국내 대표 종합 컨설팅 전문기업 KMACMOU를 체결한 메디통은 의료기관의 환자안전.감염관리를 핵심으로 SaaS기반의 병원 DX(Digital transformation)를 주도 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환자안전 및 감염관리 시스템 '큐피스(QPIS)', 의료기관 소통을 위한 '엠웍스(Mworks)', 의료인 교육 플랫폼 '엘비티(LBT)'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병원전용 ERPMRP(Medical Resource Planning)를 개발하여 병원의 급여관리,예산관리를 위한 DX 시스템을 선보였다.

메디통은 회원 병원이 전국에 600개 이상이며, 17만 명의 의료인들이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는 플랫폼이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