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애브비, 새로운 바이오제약 기업으로의 첫 걸음

  • 입력 2013.01.03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브비(NYSE:ABBV)사는 오늘 독립적인 바이오제약 기업으로 역사적 첫 걸음을 내딛으며, 그 경영진과 직원, 환자들이2013년 첫 거래 게시를 알리는 종을 울리기 위해 뉴욕증권거래소 포디엄에 함께 모였다.
의약품 개발에 힘써온 125년 역사를 기반으로 애브비는 최첨단 바이오테크 기업의 집중과 열정에 제약 업계 선두 기업으로 오랫동안 쌓아온 전문성과 시스템을 결합해 출범한 글로벌 바이오제약 기업이다. 예상 연매출180억 달러 규모로 설립된 애브비는 170개국의 환자들에게 의약품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을 통해 주주 가치를 창출하고 주주에게 배당금을 꾸준히 지급해 온 기존 역사를 지속 이어가겠다는 각오로 출발했다.
“오늘 애브비는 훌륭한 포트폴리오와 탄탄한 파이프라인, 그리고 환자를 지원하고 회사 성장을 견인할 열정적인 직원들과 함께 새로운 회사를 시작합니다.” 라고 애브비 CEO인 리처드 A. 곤잘레스 회장은 말하며,“당사는 이러한 자산과 더불어 혁신에 총력을 기울이며 주주들을 위한 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비즈니스와 제품 포트폴리오의 튼실한 경영
애브비는 기업의 장기적인 수익 창출과 성장 방법과 과학적 발견을 신약으로 개발해 시장에 제공해 온 검증된 역량을 두루 갖춘 경험 많은 경영진들이 이끌고 있다. 또한, 바이오제약 기업으로 미래의 치료제에 투자를 가능하게 하는 시장 선도 의약품들로 구성된 광범위한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효율적이고 집중된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했다. 
포트폴리오에는 성장 브랜드이자 지속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는 제품으로 휴미라와 칼레트라,루크린, 시나지스, 젬플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