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생의학 생명과학 분야 싱가포르 연구기관, 한국 인재 초대

컨택 싱가포르, 2013 리서치 분야 여름 인턴십 개최

  • 입력 2013.01.09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의 인재들을 위한, 싱가포르만의 차별화된 글로벌 연구 경험 체험할 수 있는 80 여 분야의 인턴십
컨택 싱가포르, A*STAR 및 싱가포르 국립대학교와의 파트너십 통해 아시아 최고 대학과 연구 센터에서의 리서치 기회 제공


2013년 1월 9일, 서울 ? 글로벌 인재 유치를 목적으로 설립된 싱가포르 정부기관 ‘컨택 싱가포르(Contact Singapore, www.contactsingapore.sg)’는 3-6개월 간 우수 인재들이 싱가포르에서 리서치 분야의 인턴십 기회를 얻을 수 있는 ‘2013 익스피어리언스@싱가포르: 해외 우수 인재를 위한 리서치 분야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Experience@Singapore: Summer Internship Program 2013, 이하 익스피어리언스@싱가포르)’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2010년 이후 여섯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익스피어리언스@싱가포르’는 컨택 싱가포르가 매년 진행하고 있는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 이공계 분야의 우수 인재들을 싱가포르로 초청해 커리어 개발 기회를 제공한다. 올해에는 생명과학, 자연과학, 엔지니어링 및 컴퓨터공학, 물리학 등 80 여 분야에서 인턴십을 선발한다. 인턴십 지원서 접수는 2013년 2월 28일(목)까지며, 평균 ‘B’ 학점 이상의 대학교 3, 4학년 또는 석사 과정의 인재들을 대상으로 한다. 
인턴십 프로그램에 최종 합격한 인재들은 싱가포르의 대표적인 연구 기관 ‘싱가포르 국립대학교’(National University of Singapore)와 싱가포르 과학기술연구청 ‘A*STAR’(Agency for Science, Technology and Research)에서 저명한 교수들의 지도 하에 인턴십 경험을 쌓을 예정이다. 참고로, 싱가포르 국립대학교는 20여 개 이상의 연구기관과 세계적인 교수진을 보유하고 있는 싱가포르 대표 고등연구기관이며, 싱가포르의 과학기술연구청인 A*STAR는 세계적 수준의 연구와 인재 양성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생의학, 자연과학, 공학 등의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는 14개 연구 기관, 6개 컨소시엄 및 연구센터들을 관장하고 있다.
인턴십 참가자들에게는 최대 SGD$1,300 상당의 항공료와 인턴십 기간 동안 매월 SGD$ 1,500의 지원금이 지급된다.
컨택 싱가포르 서울사무소의 케네스 츄(Kenneth Chew) 대표는 “싱가포르의 리서치 분야가 짧은 역사에 비해 역동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이유는 싱가포르가 연구 분야의 인프라와 인재 육성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싱가포르는 특유의 다문화 및 다양성을 바탕으로 자유로운 기술 접근성, 협업과 상생 중심의 연구 환경을 과학자나 연구 인력들에게 제공한다. 이러한 환경은 싱가포르를 연구 산업의 허브로 발전시킬 뿐 아니라, 싱가포르 연구 분야의 혁신적인 발전을 이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이번 익스피어리언스@싱가포르는 젊고 유망한 연구 인력들에게 커리어 개발 뿐만 아니라 싱가포르에서의 독특한 삶과 즐거움을 경험하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해 개최된 ‘2012 익스피어리언스@싱가포르’에서는 76명의 한국 인재들이 지원해 총 8 명의 학생들이 선발됐다. 지난 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싱가포르 인턴십에 참여한 김지아 학생(고려대학교, 재료공학 전공)은, “지금까지 싱가포르를 아시아의 금융허브로만 생각했는데 싱가포르에서 만난 사람들, 기술력, 폭넓은 연구 분야는 매우 놀랍고 인상적이었다. 특히, A*STAR에서 전세계 각국에서 온 다양한 인재들과 어울릴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익스피어리언스@싱가포르는 싱가포르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고, 활기찬 과학 기술 커뮤니티에서 연구에 몰두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라고 말했다.
‘2013 익스피어리언스@싱가포르’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지원서 제출은 컨택 싱가포르 웹사이트(www.contactsingapore.sg/experienceSG/research/Jul2013)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합격자 발표는 2013년 4월 5일 (금) 이메일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