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분당서울대병원 - 하동군 진료협력 MOU 체결

더 많은 지역 협약 통해 의료취약지역 공공의료 사업 확대할 것

  • 입력 2013.01.11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L]분당서울대병원(원장 정진엽)은 의료취약지역에 대한 공공의료 사업의 일환으로 경상남도 하동군과 진료협력 MOU를 체결하여 실질적인 의료 혜택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하였다고 11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조유행 하동군수, 여상규 의원, 최의자 하동군 보건소장 및 분당서울대병원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보다 실질적이고 편리한 협력 시스템에 대한 구체적인 협의가 진행됐다.
분당서울대병원은 지난 2010년부터 3년간 생활 형편이 어려운 하동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단순한 진료 수준을 넘어 정밀검진과 수술로 이어지는 완치 프로젝트를 이행하는 등 의료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생활 형편이 어려운 하동지역 주민과 일반 중증질환자는 국내 최고의 의료진과 시설을 갖춘 분당서울대병원의 의료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하동군 보건소를 이용 하는 주민은 분당서울대병원 진료협력센터를 통해 일반예약보다 신속하게 안내와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정진엽 원장은 "매년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해온 인연으로 하동군에 보다 실질적인 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진료협력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며 "하동군을 시작으로 앞으로 더 많은 지역과 진료 협약을 확대하여 의료취약지역에 대한 공공의료 사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