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제대 일산백병원 제12회 Q.I 경진대회 성료

  • 입력 2013.01.25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L]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원장 박시영)은 지난 1월 22일(화) 병원 대강당에서 백수경 부이사장과 박시영 원장 등 교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Q.I경진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경진대회는 환자안전과 질 향상을 주제로 한 총 38개의 Q.I 활동 중에서 사전심사를 통해 구연발표에 선정된 8개 팀이 경합을 벌여, “기구세척과 멸균을 통한 감염관리 인지도 및 수행율 향상”을 주제로 한 간호부외래팀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하였다. 아울러 최우수상은 “암환자를 위한 영양교육 프로그램과 교육 자료의 개발 및 적용”을 발표한 영양부가 선정됐다.
백수경 부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Q.I 경진대회는 지난1년동안 질 향상과 시스템 개선, 내?외부 고객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를 서로 공유하는 축제의 장”으로 “지속적인 질 향상을 통해 일산백병원이 최고의 병원으로 도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시영 원장은 “의료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QI활동이 가장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활동이다”라고 강조하고 “바쁜 업무 중에도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자발적으로 열과 성을 다하는 교직원 여러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질 향상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열정을 부탁 드린다”고 교직원을 격려했다.
한편,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은 차별화된 의료서비스 제공과 효율적인 업무수행 및 의료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QI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