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다케다제약, 리뉴얼된 ‘화이투벤’ 발매식 개최

  • 입력 2013.02.06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L]국다케다제약이 6일 그랜드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이춘엽사장과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새롭게 출시된 화이투벤 5종 발매식을 개최했다. 화이투벤은 다케다제약이 한일약품과의 기술제휴를 통해 개발한 제품으로 1983년 처음 발매한 이후 올해 30주년을 맞아, 새롭게 출시되는 화이투벤 5종을 선보이는 뜻 깊은 행사로 마련됐다.

이날 발매식에서는 화이투벤의 리뉴얼 런칭을 기념하고 직원들의 감기 없는 건강한 한 해를 기원하기 위해 임직원의 이름이 적힌 감기 상징물을 모아, 이를 태권도 시범단 K-타이거즈팀이 시원하게 격파하는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메인 퍼포먼스를 선보인 K-타이거즈는 태권도 공연 예술로 유명한 팀으로 임직원들의 이름과 감기가 쓰인 기왓장을 다양한 태권도시연을 통해 차례로 격파해 감기 잘 잡는 대한민국 대표감기약 화이투벤을 표현했다.

이번 감기격파 퍼포먼스는 시원하게 감기를 격파해 개선한다는 의미를 담아 화이투벤 효과를 표현했다. 특히 이번 출시된 화이투벤이 비타민C가 강화된 플러스 라인 2종과 환자 선호도 측면에서 정제 대비 삼킴, 약효 발현 및 지속성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고 평가된 연질 캡슐 제형으로, 네오솔 특허 공법 (Nelosol TM)을 사용해 약물의 생체 내 이용성을 증대시키는 큐라인 3종으로 다양화되어 소비자들의 다양한 감기 증상에 도움을 준다는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이외에도 임직원이 참여해 ‘화이투벤’을 크게 외치는 등 다양한 화이투벤 런칭 기념행사가 열렸다.

한국다케다제약 일반의약품 사업부 배연희 부장은 "화이투벤 발매 30주년을 맞아 새롭게 출시된 화이투벤 5종이 ‘감기 잘 잡는 감기약’이라는 의미를 감기격파 퍼포먼스를 통해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표현했다”며 "다양한 감기 증상에 대한 개선을 위해 성분과 제형의 다양화를 모색하여 더 좋아진 화이투벤을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새롭게 출시된 화이투벤은 비타민C가 강화된 화이투벤 플러스라인 2종(화이투벤 씨플러스, 화이투벤

노즈플러스)과 환자 선호도가 높은 제형인 액상연질캡슐라인 ‘화이투벤 큐Q시리즈’ 3종(큐, 큐 노즈, 큐 코프)등 총 5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