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난 양악수술, 필러로 한다!” 필러로 누리는 성형 효과

  • 입력 2013.03.14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 신 필러 성형 트렌드 소개
숨어 있는 얼굴의 ‘하트 만들어주기’부터 ‘양악시술’까지 진화하는 필러 시술

[1L]신학기를 맞아 새로운 마음가짐과 함께 새로운 외모 가꾸기에 관심 갖는 여대생들이 늘고 있다. 실제 강남에 위치한 성형외과에 젊은 여성들이 많이 내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청담동에 위치한 청담 주니스 성형외과의 경우, 쁘띠 시술 환자수가 작년 대비 무려 25%나 늘어났는데, 여기서 특이점은 점점 필러나 보톡스로 성형효과를 누린다는 점이다. 부기가 빠지고 자리잡는 데 일정시간이 필요한 절개 성형 수술보다 티가 나지 않으면서 성형효과 같은 만족도를 주는 쁘띠 시술을 많이 찾는다는 것. 

최근 필러 시술에 대한 수요도 커지면서, 시술 테크닉 또한 발전되어 그 범위 또한 넓어지고 있다. 어느 한 부위에 대한 개선이 아닌, 전체 얼굴의 입체적인 부분을 살리고, 빠르고 간편하게 하는 쁘띠 양악, 그리고 이마와 턱라인 까지 S라인을 잡아주는 등 필러로 누리는 성형효과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올 해로 10주년을 맞이한 칼슘 필러 '래디어스'가 지난 10년 동안 쌓아온 기술력과 안전성을 기반으로 최근 ‘필러 성형’ 트렌드를 소개한다.

필러성형 #1 내 얼굴에 하트를 만들어주자
시간을 초월하여 여성들이 가장 바라는 점은 ‘동안 얼굴’을 유지하는 것이다. 동안 얼굴이 되기 위해 가져야 할 요소는 매우 다양하지만 대표적으로 통통한 볼과 이목구비가 또렷한 입체적인 얼굴을 꼽을 수 있다.

전체적인 얼굴 비율은 좋으나 정면으로 봤을 때 얼굴이 평평하여 밋밋한 인상을 가진 것이 불만이라면 한 번쯤은 입체감 있는 얼굴을 꿈꿀 것이다. 이러한 여성들에게 앞 광대에 볼륨을 주고, 턱 아래쪽 윤곽을 V라인으로 만들어 전체적인 하트페이스를 완성 시켜주면 간단한 필러로 성형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필러성형 #2 빠르고 간편하게 ‘쁘띠 양악
성형 수술 중에서도 최근 핫 이슈로 떠오르는 것은 양악 수술이다. 

청담 주니스 성형외과 최준영 원장은 “전체적인 인상을 바꿔주는 만큼 양악 수술은 수술시 위험도도 높은데, 이러한 양악 수술을 필러로 부담 없이 빠르고 간편하게 시술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양악수술을 원하는 사람들은 돌출된 입을 가지고 있어 깊은 팔자 주름이 콤플렉스이다. 이러한 상태에서 필러로 팔자주름을 개선해주는 귀족시술과 함께 코 기둥, 턱 끝 교정을 해주면 자연스러운 본연의 얼굴을 되살려 줄 수 있다. 기존의 양악수술과 같이 절개를 하지 않아 흉터에 대한 걱정이 없어 안전하게 시술 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필러성형 #3 얼굴 속 ‘더블 S라인’을 찾아주세요
우리 얼굴은 이마와 턱 쪽에 볼륨감을 조금만 주더라도 인상이 호감형으로 바뀐다. 얼굴 속 이마와 턱에 숨겨진 2개의 S라인을 살리는 필러 성형으로 간단하게 자연스러운 볼륨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이마 라인은 예쁘지만 꺼진 부위가 많고, 턱이 작은 얼굴에 적합한 시술이다. 이마의 꺼진 부위에 필러로 볼륨을 채우고, 이마와 연결되는 미간 부위에 S라인을 만들어준다. 그리고 작은 턱 끝을 올려 입술과 턱이 이루는 선에 또 한번의 S라인을 만들어줘 얼굴 속 숨겨진 더블 S라인을 살려 전체적인 동안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탄력과 볼륨을 채워주는 데에는 칼슘 필러가 제격
미용 목적 최초로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칼슘 필러 1위 브랜드인 ‘래디어스’는 기존 히알루론산 필러와 비교했을 때 높은 탄성과 점성을 가져 힘있는 입체감을 살려주며 동일한 양으로 더 많은 볼륨을 증가시킬 수 있다. 또한 체내에 천연 콜라겐의 생성을 촉진시켜 볼륨을 탱탱하게 잡아주고 1년 이상 효과가 지속되어 히알루론산 필러보다 비용대비 효율적이다. 중간 정도의 주름부터 깊게 패인 주름까지 효과적이며, 특히 팔자주름, 광대주름, 양 볼에 볼륨을 주어 최근 동안 트렌드인 ‘하트 페이스’와 ‘더블 S라인’의 탄력과 볼륨을 채워주는 효과적인 필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