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흥원, 직무교육 통해 전문성과 업무수행 역량 강화 기대

  • 입력 2013.04.08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제약산업 종사자들의 전문성과 업무수행 역량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교육사업 수행 기관 및 단체를 모집한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 이하 진흥원)은 2012년에 이어 올해에도 보건복지부(장관 진 영)의 위탁을 받아 제약산업 종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제약산업 종사자 직무교육」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진흥원은 지난해「제약산업 종사자 직무교육」을 통해 1,500여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한 바 있다.

, 올해는 진흥원에서 직접 수행할 예정인 제약산업 최고경영자과정과 기술마케팅 분야를 제외한 △R&D기획, △인허가, △GMP 실무, △임상시험 등 4개 분야를 사업공모(4월5일 ~ 26일)에서 선정된 전문기관을 통해 수행할 예정이다. 

, 금년도 교육사업은 교육생의 수준에 따라 △기초입문, △심화, △전문가 과정으로 세분하였으며, 각 과정은 3일 이상의 일정으로 구성하여 보다 체계적이며, 심도 있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구체적인 교육과정을 제시하고 있다. 

, 또한, 제약업계 의견을 수렴하여 필수 교육내용을 선정하고, 실습교육 비중을 높이는 등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커리큘럼을 제시하고 있다(<첨부> 참고). 

, 진흥원 관계자는 “「제약산업 종사자 직무교육」사업은 제약산업 종사자에게 현장 중심의 전문지식을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 본 사업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대학, 기관·단체는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hidi.or.kr)에서 사업지원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지원이 가능하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http://www.khidi.or.kr) 참고
※ 문의 : 진흥원 제약선진화팀 김준호 연구원 ☎(043)713-8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