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화의료원, 로봇수술 체험과 건강강좌 성황리 마쳐

로봇수술기기 직접 체험하며 로봇수술에 대한 이해도 높여

  • 입력 2013.05.23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L]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서현숙)이 5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일반인들을 위한 로봇수술 체험과 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체험과 강좌를 통해 로봇수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과 이해를 돕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에는 환자 및 일반 고객 200여 명이 참석해 로봇수술에 대한 큰 관심을 나타냈다.  

22일 이대목동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건강강좌에선 이대여성암병원 부인종양센터 문혜성 교수를 시작으로 정경아, 이사라 교수가 실제 로봇수술을 시행하면서 느꼈던 로봇수술의 정밀함과 안전성에 대해 설명했다. 

참석자들은 건강강좌 후 로봇수술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로봇수술기기를 직접 조종해 보는 기회를 가졌으며, 이에 앞선 21일에는 이대여성암병원 다목적실에서 환우들과 가족들을 위한 로봇수술 체험 이벤트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김현정 씨(33세, 인천)는 “실제 수술 사례를 통해 로봇수술에 대해 설명을 들으니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었으며, 로봇수술기기를 직접 조작해 보면서 그 정밀함에 보다 신뢰가 갔다.”고 말했다.   

한편, 산부인과 전문의의 로봇수술 패널토론회에선 악성과 양성 자궁질환에서의 로봇 수술 치료에 대한 강의와 함께 로봇수술에 대한 열띤 토론회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