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흥원, 중장기 보건산업 정책개발 연구용역 4개 과제 발주

  • 입력 2013.08.28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보건산업이 ‘창조경제’ 주역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개발 마련에 착수한다.

○ 「2020 HT강국 도약을 선도하는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보건산업 육성 정부정책 기조에 부합하는 신산업 발굴관련 2개 과제, 창업활성화관련 1개과제, 일자리창출관련 1개 과제를 선별하여 정책기획연구를 발주하게 되었다.

○ 보건산업은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하는 ‘성장산업’이고, 지식집약적인 ‘융·복합산업’이며, 우수인력이 집중된 ‘미래주력산업’으로 정부에서는 지난 5월 ‘미래 성장산업으로서의 보건산업 육성’을 140대 국정과제로 포함하여 집중 육성하려는 정책의지를 표명한바 있다.

○ 진흥원이 이번에 발주하는 4개 용역과제는 △의료-IT 융합 기반의 해양원격 의료시스템 개발운영방안 연구 △HT 융복합 신산업 발굴 및 추진 전략 수립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제약, 의료기기 분야의 창업활성화방안 △주요국 보건산업 직업분석 및 유망직종 선정연구 이다. (참고자료)

○ 4개 연구용역에 관한 입찰방식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일반 공개경쟁 입찰로 진행(~9/3, 화)하고, 기술(80점) 및 가격 평가(20점)를 실시하여 최종 협상 적격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기획연구 결과를 활용하여 진흥원은 보건산업의 중장기 정책개발 및 전략수립을 마련할 것이며 보건산업 활성화를 위한 선제적 준비를 통해 산업계가 체감할 수 있는 창조경제 생태계를 조성할 것” 이라고 밝혔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열린경영-경영공시-입찰정보 및 낙찰정보-조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