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먼디파마 이종호사장, 동남아시아 지역 총괄 사장으로 승진

  • 입력 2013.09.25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L]한국먼디파마(유)(대표이사: 이종호, 이하: 한국먼디파마)는 한국먼디파마의 대표이사를 맡아온 이종호 사장이 9월 17일자로 먼디파마 한국 및 동남아시아 지역(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베트남)을 포함한 7개 국가의 총괄사장으로 승진했다고 밝혔다. 

이종호 사장은 기존 제품의 브랜딩 강화와 신제품들의 성공적인 출시로 한국먼디파마의 매년 두자리 수 이상의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2011년 타진®서방정(성분명: 옥시코돈염산염/날록손염산염이수화물)[i]의 출시를 시작으로, 2012년 노스판TM패취(성분명: 부프레노르핀)[ii], 올해 1월 옥시넘®주사(성분명: 옥시코돈염산염수화물)[iii]를 국내 시장에 소개해 경구용 제제, 패취제, 주사제에 이르는 폭넓은 파이프라인을 바탕으로 진통제 분야에서 한국먼디파마의 리더십을 강화했다.

또한 이종호 사장은 컨슈머 헬스 사업부, 항암제 사업부와 호흡기 사업부를 신설해 한국먼디파마의 제품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추진했다. 일반의약품에 해당하는 여성청결제인 지노베타딘®제품군(성분:포비돈요오드)[iv] 및 살균 소독에 사용되는 베타딘®제품군(성분: 포비돈요오드) [v]의 마케팅 활동을 활성화하는 한편, 2012년 희귀난치성질환인  재발성 또는 불응성 말초 T 세포 림프종(PTCL)치료제인 폴로틴®주사(성분: 프랄라트렉세이트) [vi]와  림프종성 뇌수막염 치료제인 데포사이트®주사(성분: 리포멀 시타라빈) [vii] 를 국내에 출시했다.

한국먼디파마의 사업을 성장시키는데 그치지 않고, 이종호 사장은 취임 이후 성과 중심적인 기업문화를 육성하고 직원 역량 및 직급별 맞춤식 교육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직원들의 경력 개발을 지원했다. 경영전략부서를 신설해 영업과 마케팅 부문의 역량도 향상시켰다. 

이종호 사장은 고려대학교를 졸업했으며, 1994년 한국MSD에 영업사원으로 입사해 제약업계에 입문했다. 그 이후 MSD의 심혈관계 치료제, 백신, 호흡기 치료제 등의 사업부에서 영업 및 마케팅을 총괄했으며, 2010년 한국먼디파마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2012년 한국먼디파마는 먼디파마 아시아 태평양 및 라틴아메리카 지역 중 최고의 성과를 보인 국가에게 수여되는 ‘누메로 우노상(Numero UNO Award, 이하:누메로 우노상)’의 초대 수상자로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