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사랑병원, 대한정형외과학회 학술상 수상

  • 입력 2013.10.21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L]인천사랑병원 차성무 정형외과장<사진>이 대한정형외과학회 학술 장려상 임상부문을 수상했다. 

지난 18일 그랜드 힐튼 호텔 열린 제57차 대한정형외과학회 57차 추계학술대회에서 차성무 과장의 ‘아킬레스건 봉합 후 단일 하지 거상시기와 근력 분석’ 연구논문이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논문은 한국 정형외과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대한정형외과학회지에 게재됐다. 

게재된 논문은 차성무 과장의 전문 진료 분야인 족부질환 중 아킬레스건에 관한 내용으로, 아킬레스건은 체내에 있는 건(힘줄) 중 가장 큰 힘줄로서 파열이 되면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다. 건 파열의 수술 후 회복시기 중에 경과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현재로서는 별로 없는 상태인데, 추시 관찰에서 고정기간 이후 재활운동을 시작하여 단일 하지 거상 시기가 빠를수록 최종적인 경과와 근력 측정 결과가 좋음을 확인함으로써, 아킬레스건 파열의 치료과정에서 단일 하지 거상의 시기가 재활의 경과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쓰일 수 있다는 점을 다뤄 연구의 독창성 및 임상적 가치가 유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차성무 과장은 국립의료원과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등을 거쳐 인천사랑병원에 재직 중이며, 무지외반증, 발목관절염, 평발, 족저근막염 등 발과 발목질환을 예방하고 정밀한 진단으로 수술 및 재활치료를 시행하는 족부클리닉을 운영 중이다. 

자료문의 : 인천사랑병원 홍보팀(032-457-28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