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능당일, 최상의 컨디션을 위한 셀프마사지

  • 입력 2013.11.06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능당일 수험생의 컨디션은 한 해의 노력을 좌우 할 만큼 중요하다. 일교차가 큰 날씨를 대비해 얇은 옷을 여러 개 겹쳐 입는 것이 좋으며, 식사는 평소 섭취하는 식단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며, 소화가 쉽고 영양소가 골고루 갖추어진 음식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또 하나 최상의 컨디션으로 최고의 실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긴장감을 없애고 피로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 이 때 간단한 지압과 셀프 마사지가 도움이 될 수 있다. 수능날 아침이나 시험 쉬는 시간에 거울을 보며 아래 명시된 얼굴의 혈점을 지긋이 눌러주면 집중력을 높이고 긴장감을 해소할 수 있다.

시험 스트레스로 인해 두통이 생기고 긴장이 된다고 해서 약물에 의존하는 것은 오히려 시험에 방해가 되고 건강을 해칠 수 있다.

페이스다이어트 교육팀 전진희 강사는 “장시간 책상에 앉아 집중력을 발휘해야 하는 수험생들은 쉽게 피로해지고 두통이나 지끈거림이 생기기 쉽다”며, “이럴 경우 쉬는 시간에 자리에서 일어나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혈액순환을 돕고 페이스 지압을 통해 졸음을 쫓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 수험생을 위한 페이스 마사지법 (자료제공= 아이디페이스다이어트)

[1L]① 신정 - 신경 안정
(앞머리가 시작되는 곳의 정중앙에서 0.5cm거리에 위치한 곳)
② 태양 ? 머리순환
(눈썹 바깥쪽 1.5cm 거리에 위치한 양쪽 부분, 관자놀이)
③ 사백 - 눈의 피로 완화
(눈동자로부터 3cm 거리에 위치한 양쪽 부분)
④ 거료 - 얼굴피로, 눈의 피로 완화
(콧방울 외측에서 약간 떨어진 곳 광대뼈 양쪽 아랫부분)
⑤ 영향 - 코의 질환, 코 막힘, 얼굴상반부를 상쾌하고 맑게 해줌 (코 바깥쪽 0.5cm 위치한 양쪽 부분)
⑥ 풍지 - 어깨가 단단해질 때 풀어주는 혈  (천주에서 양옆으로 1cm 떨어진 곳의 양쪽 부분)
⑦ 천주 - 뒷목이 뻐근할 때 풀어주는 혈 (목 뒤 가운데 선을 따라 오목하게 들어간 곳의 양 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