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학만화 “만화로 보는 독감” 발간

인플루엔자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재미있고 쉽게 전달

  • 입력 2013.11.21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인플루엔자 범 부처 사업단(사업단장 고려대학교 구로병원 감염내과 김우주 교수)은 최근 일반인을 대상으로 인플루엔자에 대한 이해를 돕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의학만화 “만화로 보는 독감”을 발간했다.

이 만화는 플루(Flu)박사와 함께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이동하여 인플루엔자에 대해 배우는 3대 가족의 이야기로, 인플루엔자에 대해 재미있고 친근하게 설명하여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

“만화로 보는 독감” 은 독감을 일으키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정체, 신속항원검사를 이용한 진단, 항바이러스제 치료와 같은 의학적인 내용부터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및 일상생활에서 예방법까지 일반인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담고 있다.

이번 “만화로 보는 독감” 발간은 인플루엔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인플루엔자에 대한 인식도와 백신 접종률을 높이고, 나아가 감염병 예방 수칙의 인식 및 실천에 대한 대국민 홍보에 그 의의가 있다. 

김우주 신종인플루엔자 범 부처 사업단장은 “이번 의학만화 발간을 통해 국민 건강을 위협하는 질병의 하나인 인플루엔자에 대한 치료와 예방 등 올바른 정보가 잘 전달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인플루엔자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널리 알리기 위해 영문판도 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의학만화 “만화로 보는 독감”은 신종인플루엔자 범 부처 사업단 홈페이지(www.tepik.or.kr) 에서 무료로 볼 수 있으며, 책자는 이메일로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문의: 02-2626-2434, tepikljr@tepik.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