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흥원, 한국의료홍보회 개최 성황

  • 입력 2013.11.26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L]□ 진흥원이 외국인환자 유치사업과 관련 중동국가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UAE 아부다비에서 한국 의료의 우수성을 적극 알렸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고경화, 이하 진흥원)은 지난 11월 21일(목)부터 23일(토)까지 3일간 UAE 아부다비에서 한국의료홍보회를 개최했다. 

. 이번 행사는 한-UAE 보건의료협력 MOU체결(‘11.3) 및 아부다비 보건청과 국내 4개 의료기관간 환자송출계약 체결(‘11.11) 이후, UAE 환자송출의 본격화 등 빠른 속도로 양국 간 보건의료분야 협력관계가 진행됨에 따라 한국의료의 우수성에 대한 UAE 현지 인지도 및 신뢰도를 높이고자 준비된 행사이다. 

. 특히, 한-UAE 양국 수교 이래 해마다 개최되는 주아랍에미리트대한민국대사관이 주최하는 Korea Week 2013 in UAE 행사와 연계하여 개최되었으며 올해에는 약 2,500여명의 많은 관계자가 행사장을 찾았다. 

* (Korea Week 개요) 태권도시범, 비밥공연, 한국영화 상영, IT 홍보, 관광사진전, 의료홍보, 한국음식 시식회 등으로 구성

. 진흥원 및 국내 의료기관으로 구성된 한국의료홍보관은한국의료 우수성에 대한 UAE 현지 홍보의 장이 되었다.

* (한국의료홍보회 개요) 현장 협력파트너 발굴 및 면담, 한국의료 홍보동영상 상영, 홍보물 배포 등으로 구성

* (참여 의료기관) △대전선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서울우리들병원 △이화의대학부속목동병원 △JK성형외과

. 이번 홍보회를 통해 UAE 현지에서 한국의료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내며 K-pop 등 문화한류에 이어 의료한류의 열풍을 더욱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 또한, 본 행사기간 동안 이루어진 현지 주요 일간지(Al Khaleej 신문, Al Ittihad신문, The National 신문) 홍보가 더해져 한국의료의 우수성에 대한 홍보 극대화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한국의료홍보회는 최근 국내를 찾는 UAE 환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UAE 환자 유치의 본격화 및 향후 보건의료 협력 확대의 밑거름 역할을 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 문의 : 진흥원 중동사업센터 이서영 연구원 (043)713-88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