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어르신들을 위한

‘겨울철 건강관리 강좌’개최

  • 입력 2013.12.12 00:00
  • 기자명 emddaily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보건증진 위한 두 번째 재능기부 강좌... 홀몸어르신 가정 도시락 배달도 나서-
 
[1L].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임태환, 이하 NECA)은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및 나눔을 실천하고자 12월 10일(화) 약수노인종합복지회관에서 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겨울철 건강관리 강좌’를 개최했다.
 
. 이번 강좌는 의사, 한의사, 약사, 간호사 등 보건의료분야 전문가들이 주요 구성원으로 재직하고 있는 NECA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직장을 위한 건강한 회식법’ 강좌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마련한 재능기부 강좌다.
 
. 강연자로 나선 NECA 현민경 연구위원은 한의학 전문의로서 겨울철 노인들의 건강문제 발생원인을 설명하고, 예방법으로 ▲가벼운 운동하기 ▲얼굴.배.발바닥 등을 자주 문지르기 ▲단시간 적당한 온도에서 목욕하기 ▲보습 유지 및 햇볕 쬐기 등 구체적인 생활수칙을 제시했다.
 
. 또한 강의를 마친 이후에는 어르신들과의 일대일 상담시간을 마련, 개인적 질환이나 증상에 대한 질의응답에 성심껏 임하여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 현민경 연구위원은 “노인들의 경우 겨울철 양기(陽氣)가 약화되어 온갖 질병이 발생, 악화되기 쉬운데, 이렇게 활동적으로 참석해주신 어르신들을 보니 안심이 된다”며, “앞으로도 재능기부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 한편 이날 강좌 지원에 나선 NECA Ne잎클로버 봉사단은 동절기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방한용품(목도리, 장갑 등)을 선물하고, 강의가 끝난 후에는 홀몸어르신 가정에 도시락 및 김장김치 배달을 하며 어르신들과 직접 대면.소통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 NECA는 앞으로도 보건의료분야 연구기관의 성격에 부합하는 재능기부(의료강연, 의료상담)에 봉사활동을 접목시킨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국민건강증진과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