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발달장애인 동화구연 발표회 및 자원봉사활동 보고회

  • 입력 2013.12.26 22:35
  • 기자명 엠디데일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시 : 2013. 12. 28.(토) 오후 2시 ~ 3시40분
. 장소 : 이룸센터 누리홀 (9호선 국회의사당역 4번 출구)
. 주최 : 사단법인 한국발달장애인가족연구소

1. 사)한국발달장애인가족연구소(이하 한발연)는 오는 12월 28일(토) 오후2시부터 3시40분까지 이룸센터 지하 1층 누리홀(9호선 국회의사당역)에서 「발달장애인 동화구연 발표회 및 자원봉사활동 보고회」를 실시합니다.

2. 본 연구소는 인형극에 관심과 재능이 있는 발달장애인을 발굴하고 교육을 통해 인형극 공연가라는 전문 직업인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지난 2012년도부터 발달장애인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동화구연 교육과정을 운영해왔습니다.

3. 본 교육과정을 통해 발달장애인 참여자들의 표현력과 자신감이 향상되었음을 알 수 있었고, 취미생활뿐만 아니라 전문성을 강화함으로써 향후 관련 직업을 갖는데 도움이 되도록 동화구연 지도사 자격증 취득반 운영을 통해 지난 12월 14일에는 자격증 시험 응시의 기회도 갖게 되었습니다.

4. 특히, 올해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영등포구 지원을 받아 동화구연 교육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발달장애인 당사자 중 자원봉사활동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자신이 갖고 있는 재능으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경험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자 어린이집과 장애인 그룹홈에 찾아가서 동화책을 읽어주는 자원봉사활동까지 해왔습니다.

5. 이에 이번 ‘발달장애인 동화구연 발표회 및 자원봉사활동 보고회’를 통해 발달장애인 당사자들이 그동안 노력의 결실을 보여줌으로써 스스로 성취감을 가질 수 있고, 더불어 비장애인에게는 발달장애인의 재능을 확인하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6. 또한, 발달장애인 당사자들의 창작동시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니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와 각 언론사의 취재를 부탁드립니다.

- 발표회 및 보고회 내용
○ 일 시 : 2013. 12. 28.(토) 14:00 ~ 15:40
○ 장 소 : 이룸센터 누리홀 (9호선 국회의사당역 4번 출구)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