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남병원, 스트레스 탈출 및 힐링 웃음치료 건강강좌 열어

  • 입력 2014.03.12 09:59
  • 기자명 신영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특별시 서남병원(병원장 김준식)은 오는 3월 20일(목) 오후 2시부터 서남병원 2층 이화홀(대강당)에서 ‘스트레스 탈출 및 힐링 웃음치료’란 주제로 건강강좌를 연다. 이를 통해 스트레스의 관리에 대한 이해를 높여 노년기 우울 및 질병발생을 최소화 할 수 있게 도울 예정이다.

1부 강의는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이홍수 가정의학과 전문의(진료부원장· 공공의료단장)가 강사로 나서며, 2부는 유해자 웃음치료사가 힐링 웃음 치료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추첨을 통해 신체 조절 능력과 스트레스 저항도 및 피로도 등 전반적인 건강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는 자율신경균형검사(스트레스검사)를 시행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이홍수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스트레스를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인체에 영향을 주어 2차적 질병 발생 확률이 높아진다.”며, “이번 건강강좌로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태도변화를 통해 2차적 질병 발생을 예방하여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특별시 서남병원은 환자 및 보호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정확한 건강 정보를 전달하여 질병의 예방 및 치료 등 적극적인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자 건강강좌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2014년 5월에도 심혈관 질환의 예방과 관리, 7월에는 위·식도역류질환의 이해 등 다양한 주제의 건강강좌가 준비되어 있다.

건강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문의는 서울특별시 서남병원 공공의료단 ☎(02)6300-9008이나 대표번호1566-6688번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