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디포스트, 임신부용 영양제 ‘메디비타민D 1000’ 출시

임신 중 당뇨.우울증.세균질환 등 예방하고 태아 건강에 도움

  • 입력 2014.04.10 14:17
  • 기자명 신영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포스트(대표: 양윤선)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모비타’는 임신부들을 위한 고함량 비타민D 단일 제제 ‘메디비타민D 1000IU’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스위스 DSM사의 고급 원료를 사용하고 색소와 향료, 감미료 등을 넣지 않아 임신부와 수유부가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D는 햇빛을 충분이 쐬지 못한 경우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하지만, 함량이 높은 식품이 많지 않아 상당량을 먹어야만 효과가 있다.

비타민D는 뼈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칼슘과 인의 흡수 및 활용을 조절하며, 호르몬 합성 및 인슐린 분비, 혈압 조절 기능에 관여한다.

따라서 부족할 경우 골다공증과 비만, 당뇨, 대사증후군, 계절성 우울증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특히 임신부의 경우 임신성당뇨, 임신중독증, 우울증, 세균질환의 위험성이 증가하고, 태아의 언어 장애나 근육 발달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또한 임신 중 비타민D가 부족하면 자궁 근육이 약해져 자연 분만이 어려워진다는 연구 결과도 보고된 바 있다.

이와 관련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임신 중에는 적절한 비타민D 농도를 유지해야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며, “이번에 출시된 ‘메디비타민D 1000IU’는 액상 형태의 기존 제품들과 달리 연질 캡슐 형태로 되어 있어 편리하게 정확한 양을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메디비타민D 1000IU’는 전국 산부인과 병•의원에서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