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세계인의 휴양지, 부산 스파랜드 센텀시티

  • 입력 2019.02.26 11:22
  • 기자명 신영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외 족욕장 전경
야외 족욕장 전경

부산의 랜드마크 센텀시티에 위치한 스파랜드는 부산 사람뿐 아니라

다양한 국적의 여행자에게 사랑받는 멋진 휴식 공간이다.

[엠디저널]한국에서 가장 다채로운 얼굴을 보여주는 도시를 꼽으라면 많은 사람들이 부산을 말할 것이다. 쪽빛 바다를 끌어안은 채 하루 24시간 지치지 않는 에너지가 넘치는 곳, 오래된 역사와 눈부신 자연을 품은 동시에 도시적이며 트렌디한 요소가 모인 도시. 이것이 바로 부산을 마주하는 여행자의 느낌이다. 해운대 일대의 초고층 빌딩들이 만들어내는 멋진 스카이라인을 따라가다 보면 수영강변에 자리한 센텀시티와 세계 최대 규모의 신세계백화점이 모습을 드러낸다. 백화점 1층의 화장품 매장 사이를 홀린 듯 지나 코너를 돌았을 때 일순간 주위의 소음이 사라졌다. 목적지에 도착했다는 의미였다.

2층에서 바라본 내부 전경
2층에서 바라본 내부 전경

족욕에서 찜질, 온천까지

스파랜드는 지하 1,000m에서 끌어올린 중탄산나트륨 성분의 온천수와 해수에 가까운 천연 온천수를 활용한 18개의 온천탕, 13개의 테마 찜질방을 운영하는 대규모 스파 시설이다. 이미 물 좋고 편의 시설 잘 갖춘 것으로 소문난 터라 주말이면 꽤나 북적인다. 규모가 크다 보니 이곳을 제대로 즐기려면 시간을 넉넉하게 잡는 게 좋겠다.

입장권을 구매한 후 로커 번호를 받아 안으로 들어가면 찜질복과 수건을 나누어준다. 간단하게 샤워를 한 뒤 찜질복으로 갈아입고 나면 땀을 흘리러 갈 차례다. 스파랜드는 1층의 온천탕과 한국식 찜질방, 중층(1.5층)의 테마 사우나, 2층의 에스테틱 공간과 휴식 공간, 레스토랑과 카페 등으로 구성된다. 본격적인 찜질 체험에 앞서 1층의 야외 족욕탕으로 간다. 족욕은 찜질과 사우나에 앞선 준비운동인 셈이다. 무릎 높이의 탕에 발을 담그면 물의 따뜻한 기운에 발가락이 간질간질하다. 수영장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즐기는 족욕 덕분에 몸이 한결 가뿐해진다. 13개의 찜질방은 한국식 전통 찜질방과 세계 각국의 사우나를 콘셉트로 구성했는데, 골라가며 즐기는 재미가 있다. 강원도 횡성의 굴참나무 숯을 쌓아 만든 ‘참숯방’은 고온이나 쾌적하다. 들어앉은 지 5분이면 이마에 땀이 송골송골 맺힌다. 참숯은 음이온을 발생시켜 산성화된 체질을 알칼리로 환원하고 살균과 피부 트러블 방지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하맘룸:터키의 고대 공중목욕장을 찜질의 형태로 재현
하맘룸:터키의 고대 공중목욕장을 찜질의 형태로 재현

도자기의 도시인 이천에서 가져온 황토로 만든 ‘황토방’은 황토의 효소 성분이 제독과 항균, 지혈 작용에 도움을 준다. 피로를 풀거나 마음을 안정시키는 데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실내 정원을 지나 계단을 오르면 재미있는 사우나를 경험할 수 있다. 사우나의 나라, 핀란드식 사우나와 고대 로마의 대중욕장을 찜질 형태로 재현해 증기욕을 즐길 수 있는 ‘로만룸’, 화려한 타일로 장식해 터키의 고대 공중 욕장을 재현한 ‘하맘룸’, 자연의 소리나 명상 음악을 몸으로 느끼며 사우나를 즐기는 ‘보디사운드룸’ 등이 대표적이다.

두 가지 온천수로 즐기는 노천욕

한바탕 땀을 흘리며 몸속 노폐물을 배출한 뒤 2층 엔터테인먼트존으로 간다. 나른하고 솔솔 잠이 온다면 리클라이너 의자에서 쉴 수 있는 릴랙스룸을, 전문 테라피스트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에스테틱 ‘쉼(SHIM) 스파’로 가면 좋겠다. 테라피스트의 팔과 손을 이용해 뭉친 근육을 말끔히 풀어주는 코리안 스타일의 ‘보디 트리트먼트’와 독특하게 설계한 의자에 앉아 받는 목과 어깨 관리에 발 마사지를 합친 ‘솔베이직(Solbasic, 50분)’이 이곳의 추천 프로그램이다. 이 외에도 피톤치드 성분을 활용해 휴식을 돕는 ‘피톤치드방’ 또는 청정 산소에 라이트 테라피를 접목해 안티에이징을 돕는 ‘옥시 스파’를 즐겨도 좋다.

산소방 전경
산소방 전경

사실, 스파랜드의 가장 큰 자랑은 좋은 ‘물’이다. 지형적 특성으로 두 종류의 온천수를 비교하며 목욕을 하는 즐거움이 있다. 18개의 온천탕과 2개의 냉탕, 2개의 바데풀 등 취향에 따라 오가며 몸을 담그면 어느새 피로는 저만치 달아난다. 특별히 여성 사우나에는 근사하게 꾸며놓은 노천탕도 있다. 노천탕에는 ‘미인탕’이라 불릴 만큼 미용 관리에 좋다고 알려진 중탄산나트륨 성분을 함유한 탕과 혈액순환 촉진과 신경통, 요통 등의 통증 완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염화나트륨 성분을 함유한 ‘열탕’이 마련돼 있다. 노천탕 안으로 쏟아져 내리는 햇빛과 청명한 물소리, 보드라운 바람이 함께하는 야외 스파를 만끽하는 시간이 더없이 즐겁다. 일상으로 돌아갈 힘을 얻은 스파 여행. 문득 벽에 걸린 시계를 보니 어느새 이곳에 온 지 반나절이 훌쩍 지난 뒤였다.  

INFORMATION

· 문의 051-745-2900

· 이용시간 06:00~24:00 (22:30 입장 마감)

· 이용안내 주중 성인 1만5000원, 학생 1만2000원,
주말 성인 1만8000원, 학생 1만5000원,
이용연령 8세 이상 (단, 초등학생은 동성 보호자 동반)

· 주차 가능

· 위치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남대로 35,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1층

· 홈페이지 department.shinsegae.com

[자료제공: 한국관광공사]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