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미니쉬치과병원, 미니쉬 치료도입해

  • 입력 2020.07.13 13:35
  • 수정 2020.07.13 16:54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모 콤플렉스가 치아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다. 환한 미소에 대한 매력은 건강한 치아에서 비롯되며, 얼굴 표정에도 많은 영향을 받는다. 반대로 치아 관리가 제대로 되지않아 구강 질환이 발생한 경우는 기능적인 불편함, 통증은 물론 심미적인 문제까지 이어져 삶에 질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에 치아 질환(충치,풍치)과 노화로 손상된 치아를 정확한 진단을 기반으로 손상된 치아를 건강하게 복원하는 미니쉬 치료를 통해 심미성과 함께 건강한 치아 건강을 회복시켜주고  있는 미니쉬치과병원을 소개한다. 

미니쉬치과병원은 2007년 개원 이후 ‘해가 없는 치료’, ‘과잉 없는 치료’, ‘통증 없는 치료’ 라는 3가지 신념을 바탕으로 독자적으로 개발한 미니쉬 치료를 선보이고 있는 치과병원이다. 2019년에는 강남구 논현동에 14층 규모의 치과병원 전용 사옥으로 확장 이전했다.

해당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의 성별, 연령층은 매우 다양하며, 각기 다른 치아 증상을 가지고 내원하는데, 대부분이 노화로 인한 치아 손상이 원인이다. 치아의 노화는 우리가 모르는 사이 진행되고 있으며, 한번 손상이 되면 재생이 되지 않는데, 미니쉬 치료는 노화로 인해 손상된 치아를 치료하는데 매우 적합한 치료이다.

미니쉬치과병원의 대표적인 치료법인 미니쉬는 Minial Invasion(최소침습), Natural Image(자연스러운 치아), Successful Health(성공적인 건강)이라는 뜻으로 생체모방이론을 기반으로 한 수복치료방법이다. 

마모, 파절, 충치 등으로 치아가 손상이 되었을 경우 불필요한 삭제 없이 치아의 손상된 부분만을 정돈하고 치아와 유사한 성분의 재료를 사용하여 정밀하게 제작된 미니쉬를 손상치아에 완전 결합시키면 손상된 치아의 기능적인 부분과 심미적인 부분의 회복이 이루어진다. 자연치아에 가깝게 복원되어 시술 후 특별한 주의사항없이 다른 자연치아와 똑같이 사용하면 된다.

치아는 음식을 씹어서 섭취하는 중요한 기능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진단하는 의료진은 물론 치아를 가공하는 장비와 정밀하게 디자인 하는 기공사의 전문성도 매우 중요하다. 이것이 미니쉬 치과병원 내에서 직접 미니쉬 기공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이유다. 

미니쉬 기공연구소에서는 CEREC MC XL 밀링 머신을 10년 전 도입했다. 이는 독일 시로나社가 개발한 최신 밀링 머신으로 현존하는 밀링 머신 중 가장 높은 정확도와 빠른 스피드를 자랑한다. 미니쉬 기공 연구소 에는 총 7대의 CEREC MC XL을 1차 가공에 활용하고 있다. 로봇이 1차 밀링 방식으로 가공한 치아는 10명의 전문 기공사가 정밀하게 다듬는 방식으로 완료된다. 밀링 방식(로봇)의 강점은 오차범위 없이, 제작 시간을 단축시켜 당일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하지만 밀링 머신을 통해 제작된 세라믹은 일반 라미네이트에 사용되는 0.6mm 두께로 나오게 된다. 두께가 생기면 보철물이 들어가야 할 공간이 만들어져야 하기 때문에 삭제량이 증가하게 된다.

또한 최신 장비가 빠르다 해도 섬세하고 세밀한 2차 가공은 치아 디자이너의 손끝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미니쉬 기공 연구소에서는 세라믹 가공 경력만 평균 15년의 전문 기공사들이 밀링 머신에서 만들어진 작업물을 가지고 최소한의 치아 정돈량에 맞춘 정밀한 2차 가공과정을 진행한다.2차 가공은 매우 섬세한 수작업을 거치기 때문에 하루 제작 가능한 미니쉬는 45개(2019. 12 기준)로 한정하고 있다. 

이처럼 미니쉬치과병원은 치아의 표면을 최소한 정돈하여 심미성과 기능성을 모두 충족할 수 있게 치료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치료 시간을 대폭 단축시킴으로써 환자의 편의를 높이고, 과잉진료를 지양하여 위험을 최소화하고 있어 환자의 만족도가 높다. 특히 연세가 있는 분들이 미니쉬 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으며, 가족 주치의 병원으로 찾아주는 이들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더불어 미니쉬치과병원은 모든 미니쉬 시술 환자에게 치료, 재료, 제작기술, 첨단 시스템 등 각 네 가지에 필수 항목에 대한 10년 보증서를 발급하고 있다. 10년 보증서는 미니쉬 치료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이자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취지다. 치아 진료 후 일상적인 생활을 하던 중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 책임은 병원에게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더불어 국제규격 의료기기 소독 등 물리적인 살균을 통한 차세대 항균 바이러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개인당 1인 프라이빗 진료실 환경이 구축되어 있다.

미니쉬치과병원 강정호 원장은“미니쉬치과병원은 보다 좋은 장비, 재료, 기술을 꾸준히 도입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진보하는 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 더불어 한번 인연을 맺은 고객은 가족까지 책임질 수 있는 가족 주치의 치과로 거듭나기 위해 대형병원의 전문성과 개인병원의 친근한 강점을 전할 수 있는 병원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미니쉬치과병원은 의료계 종사자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참가 할 수 있는 치아건강세미나를 매달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미니쉬 치료의 개념과 목적 그리고 원리를 설명한다. 이외에 노화에 따른 증상에 대한 원리, 치료방법, 자가진단관리도 안내한다. 세미나의 일정과 주제는 병원 공식 SNS 계정과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