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진흥원, 매경미디어그룹과 손잡아

고령친화산업 분야 신사업 창출 확산과 욜드세대의 경제성장 기여

  • 입력 2020.07.31 08:23
  • 기자명 진혜인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덕철, 이하 진흥원)은 7월 20일(월), 매경미디어그룹(회장 장대환, 이하 매경그룹)과 고령친화산업 혁신을 위한 공동협력을 추진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 이번 업무협약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고령인구 진입에 따른 ‘욜드(Yold='Young Old'의 줄임말)의 부상에 맞춰 고령친화산업의 혁신과 액티브 시니어의 활발한 사회․경제활동 참여를 통한 ‘청로경제(靑老經濟)’의 실현을 위해 진흥원과 매경그룹이 뜻을 모았다.

○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욜드 이노베이션 포럼, △고령친화산업 유망기업 발굴 및 육성 지원, △고령친화산업 인식 확산을 위한 대국민 홍보 등에 상호 협력하여 업무를 수행한다.

○ 이번 업무협약으로 진흥원이 갖고 있는 고령친화산업에 대한 정책․기술․산업적 강점과 언론․방송 등 다양한 미디어를 보유한 매경그룹의 강점이 어루러져 욜드 이노베이션과 고령친화산업 발전을 촉진하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다가오는 7월 29일(수) 10시, 서울 더 플라자에서 개최되는 ‘제1차 욜드 이노베이션 포럼’을 통해 두 기관은 본격적인 협력을 추진한다.

◯ 먼저 SK 박명순 유닛장이 ‘AI 기술을 활용한 돌봄 서비스 혁신’, KB골든라이프케어 이상욱 본부장이 ‘미래 요양시설 서비스 모델’을 주제로 강연에 나서고, 욜드 이노베이션 전문가 네트워크의 해당분야 전문가들이 토론에 참여할 예정이다.

◯ 고령친화기업의 신사업 홍보 및 투자유치 기회 제공 등을 위한 유망 기업 설명회에는 더열림(스마트 보청기)과 스튜디오크로스컬쳐(효돌 인형)가 발표를 준비하고 있다.

◯ 진흥원과 매경그룹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포럼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제공될 예정으로 온라인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유튜브 채널 URL은 7월 27일(월)부터 진흥원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진흥원 권덕철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령친화산업이 2025년 노인 천만시대를 준비하는 미래 혁신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