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월 1일부터 코로나19 백신·예방접종 누리집서 정보 제공

질병관리청, 접종 후 증명서의 발급은 정부24등 온라인 발급

  • 입력 2021.01.29 16:03
  • 기자명 이영복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디데일리] 질병관리청은 금년 11월까지 집단면역 형성을 목표로 2월부터 시작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계획을 28일 발표했다.

질병청은 코로나19 백신 및 예방접종 정보를 제공하는 별도의 누리집(홈페이지)을 신설하여 2월 1일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예방접종 기록은 예방접종을 시행한 기관(예방접종센터 또는 위탁의료기관)이 입력하며 질병관리청이 예방접종 기록 데이터베이스를관리하게 된다.

예방접종을 받은 대상자(피접종자)는 별도로 신고할 필요는없다.

국가예방접종사업과 마찬가지로, 접종 후 증명서의 발급은 예방접종도우미누리집(https://nip.kdca.go.kr) 또는 정부24(https://www.gov.kr)를 통해 온라인으로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접종 대상자별로 접종 가능한 시기를 안내해 드릴 예정이며, 예방접종정보제공 누리집을 통해서 인터넷으로 사전예약하거나, 콜센터(☎ 1339)를 통해 전화로도 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예방접종 예약 일정 등은 해당 계획이 발표되면서 자세히 안내 할 예정이다.

접종시기별 대상자는 ▲ 2월부터 접종을 시작하는 우선접종대상자의 경우 접종기관 및 시기가 개인별로 일괄 확정되며, ▲ 3사분기에 접종을 시작하는 일반대상자의 경우 접종대상자별로 접종 가능한 시기를 안내 할 예정이며, 누리집(홈페이지) 또는 콜센터 전화 예약을 통해 확정된다.

또한, 문자메시지 또는 국민비서서비스를 통해, 접종 장소 및 일시를 안내 할 예정이며, 예약 사실의 확인은 콜센터를 통해서도 가능하도록 준비 중이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