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소애여성의원, 여성성형, 자궁근종 중점 진료…18년 무사고 눈길

  • 입력 2021.07.05 16:19
  • 기자명 노은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많은 여성이 관계, 피임, 출산, 노화 등의 원인으로 생식기관의 탄력감을 잃어가는 신체 때문에 여성성형을 고민하며 산부인과를 내원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습하고 더운 여름에는 여성 질환으로 인해 질염, 질 이완, 소음순 늘어짐 등의 변형들이 더 도드라지게 느껴져 많은 불편감을 호소하고 내원하는 환자가 많다. 그뿐만 아니라 전체 여성의 40%에서 발견되고 있는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질환으로 인한 월경과다, 피로, 요통, 생리통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1998년에 개원한 신소애여성의원은 여성성형을 비롯해 여성 질환 검진 및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등을 중점적으로 진료하는 여성의원이다. 2003년 강남역 인근에 개원한 이후 의료사고 없이 꾸준히 한 자리에서 진료하고 있다. 더욱이 신소애여성의원의 박정원 원장은 산부인과 전문의료진이자 2008년에 국제성형외과 라이선스를 취득한 성형외과 전문의로서 여성성형 시술에 전문성을 높인다.

그도 그럴 것이 박 원장은 세계 최초로 2007년 재생의학 분야로 질 필러를 선보이면서 산부인과 의사로서 성형외과를 산부인과에 접목하는 역할을 했다. 또한, 대한성의학회 학술이사, 대한산부인과 의사회 공보이사로 활동하며, 국내외 학회 강연과 라이브시연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만, 싱가포르, 일본, 미국 등 해외 의료진과 활발하게 교류하고 있다. 현재는 의과대학 신경과에서 줄기세포 관련 공부를 이어가고 있다.

신소애여성의원 박정원 원장은 “여의사로서 여성이 가진 소중한 장기인 자궁을 잘 보존하고, 다양한 비뇨생식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하고 싶다. 이것이 지금도 꾸준히 공부하는 이유” 라며 “여성의 질환을 케어할 수 있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며 진료에 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여성의 외부기관은 소음순, 대음순, 음핵, 회음부로 구분되는데 이중 소음순 성형 환자가 가장 많다. 외부로부터 생식기를 보호하는 소음순의 크기가 선천적으로 크고 비대칭 하거나 후천적으로 비대해진 경우 분비물이 끼기 쉬우며, 땀이 잘 차는 습한 환경이 조성되어 잦은 질염이나 악취, 가려움증을 유발하기도 한다. 이때 소음순의 크기를 줄이고 양쪽 소음순의 균형을 맞추는 소음순 성형수술을 고려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질염, 외음부염, 간지러움, 냄새 등의 예방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출산 이후 질과 골반이 늘어나거나 여성호르몬의 감소로 인해 질의 탄력이 떨어지고 건조해져, 위축성 질염과 질 건조증, 성교통으로 고생하는 여성이 많다. 질 건조증은 부부관계, 요실금, 과민성 방광, 야뇨증 등을 유발하여 삶의 질이 저하되고 무기력해진다.

이러한 여성 질환이 발생한 경우 동종 진피 콜라겐을 질 내에 주사하는 ‘필러 질 성형’ 방식과 질 내에 직접 레이저를 조사하는‘질 타이트닝 레이저’ 등 다양한 비수술적 방법으로 치료할 수 있다. 이는 재생의학 시술로, 수술 대비 통증이 적고 시술 후 일상생활이 가능한 장점이 있으며, 시술 효과에 대한 만족도도 높다. 또한 대음순 성형, 음핵 성형, 외음부 관리/제모 등 다양한 여성성형을 진행하고 있다.

다만 여성성형은 민감한 부위에 하는 시술인 만큼 단순히 미용을 목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아닌, 질환 치료 목적 및 건강을 위해 전문의와 상담 후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해당 병원의 주력 시술을 비롯해 시술 사례가 얼마나 있는지, 한 자리에서 오래 운영해온 병원인지, 주력 시술이 무엇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신소애여성의원은 자궁근종 치료를 위해 외과적 치료 외에 하이푸 도입을 시작으로 고주파 자궁근종 용해술 등 비수술 치료를 함께 진행함으로써 치료의 전문화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한편, 신소애여성의원은 내년 1월 산부인과, 여성 비뇨기과, 여성 외과, 항노화 클리닉. 피부 에스테틱센터, 대사질환 클리닉, 외국인 클리닉 등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특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병원으로 확장 개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유전자를 풀 시퀀싱(full sequencing) 하여 기타 암 질환 등 질병을 예측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개개인에게 맞는 운동, 영양소 체질 등을 알려주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DNA 병원도 설립할 예정이다.

신소애여성의원 박정원 원장은 “내년에 병원을 확장 이전 하면서 더욱 경쟁력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문 의료진을 채용하는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동시에 대학교, 기업과 협업하여 진료뿐 아니라 연구도 꾸준히 이어갈 계획” 이라며 “이를 통해 신소애여성의원을 여성성형, 자궁근종, 항노화 등 이 세 분야에서는 세계 최고 수준의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끌어올려 선한 영향력을 주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