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6일, '메타버스 닥터 얼라이언스'(MDA)‘ 발대식과 기념세미나

“보건 의료서비스 미래-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메타버스,마이데이터” 주제

  • 입력 2021.12.17 08:11
  • 기자명 김영학 대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메타버스 닥터 얼라이언스'(MDA)‘는 “보건 의료서비스 미래-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메타버스,마이데이터”라는 주제로 발대식과 함께 기념 세미나를 가졌다.

15-16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E홀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의료데이터 박람회 기간중 대한의료데이터협회(이사장 김상운)주최 컨퍼런스 둘째날(16일) '메타버스 닥터 얼라이언스'(MDA)‘ 의장인 이 언(가천의대 신경외과 교수)의 ’메타버스 기반 비대면 상담“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블록체인 기반 원격의료와 메타버스 기조연설(Pradeep 솔브케어 회장) ▲의료분야 확장현실 기술의 현황과 미래(공현중 서울대융합의학과 교수) ▲닥터 로그와 메타버스 진료 (유준일 경상국립대병원 개방형실험실 부단장) ▲감염병 특화 개방형 실험실(김영주 이대목동병원 개방형실험실단장)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이영환 고려대 디지털혁신 추진사업단)의 발표와 토론이 진행 되었다.

또한 점심시간 이후 이어진 세션 5에서는 “디지털헬스 케어 개발과 플랫폼-원주의료기기 테크노밸리“ 주제로 발표가 이어졌다.

세션 5에서는 △창업으로 바라본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박정환 에쥬대표 –디지털헬스 케어 디바이스 개발 및 상용화 사례) △MEDBIZ 플랫폼 소개(김일환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디지털 헬스케어팀 –헬스케어 디바이스 의료데이터 축적 및 분석지원 활용) △보건의료 데이터의 활용( 육현 연대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 교수-의료데이터 중요성 및 주요 활용 사례) △의료데이터의 활용(최유진 삼정KPMG 이사-의료데이터를 활용한 국내외 디지털헬스케어 적용 사례) 등의 발표가 있었다.

한편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기업들인 ㈜ 큐에스틱 코나헬스케어(주), ㈜고차원 ㈜ 설앤메터의 IR 기회도 가졌다.

전시회와 함께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2021년 아태의료데이터 컨퍼런스는 대한의료데이터협회 김상운 이사장의 협회시상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진설명 :왼쪽으로부터 이 언,김영주,공현중 교수>

 

 

 

저작권자 © 엠디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